산업안전상생재단, ‘중대재해 감축 위한 토론회’ 내달 6일 개최
산업안전상생재단, ‘중대재해 감축 위한 토론회’ 내달 6일 개최
  • 고수연 기자
  • 승인 2023.02.22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부처, 법조계, 학계, 민간재해예방기관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대상 교류의 장 마련

산업안전 전문 공익법인인 산업안전상생재단은 국민의힘 박대수 의원과 함께 다음달 6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원·하청 안전 상생협력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법조계, 학계, 민간재해예방기관 등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중소기업의 산재예방을 위한 정부 정책방향과 원·하청 안전 상생 방안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강성규 가천대학교 교수가 ‘중소기업-중대재해 줄일 수 없는가?’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정재희 대표가 좌장을 맡고 고용노동부 산재예방지원과 금정수 과장, 중소벤처기업부 인력정책과 이동원 과장, 법무법인 율촌 정유철 변호사, 숭실대학교 이준원 교수, 더원세이프티 하행봉 대표이사, 중소기업 대표 김민규 이사, 안전컨설팅전문가 박남규 등이 참여한다.

이후 전체토론에서는 토론회에 참석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활발한 논의가 펼쳐지도록 유도한다.

이번 토론회의 목적은 △원·하청 안전 상생협력을 위한 주체별 역할 논의 △중소규모 사업장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정책 및 지원 방향 논의 △산업안전보건계 소통강화 등이다.

박대수 국민의힘 의원은 "중소기업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정부·원청·하청기업의 협력방안과 각각의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가 마련됐다" 며 "중대재해법 확대적용을 앞두고 중소기업에서 걱정이 많은데, 이번 토론회가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경덕 산업안전상생재단 이사장은 “중소규모 사업장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산업안전상생재단은 이번 토론회를 바탕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중소규모 사업장 지원 전략을 좀 더 강화하고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산업안전상생재단은 국내 최초 비영리 재단 형태의 산업안전 전문 공익법인으로서, 현대차, 기아 등 현대차그룹 6개사가 상생협력 차원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안전한 작업 환경 구축 및 안전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지난해 설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