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한국 시장에 투자 확대할 것”… 국내서 가속화되는 레이크하우스 도입 전폭 지원
데이터브릭스, “한국 시장에 투자 확대할 것”… 국내서 가속화되는 레이크하우스 도입 전폭 지원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03.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레이크하우스(Lakehouse) 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는 올해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내에서 레이크하우스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올해 기술 전문가, 영업, 서포트 엔지니어 등 고객 지원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인력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지난해 아태지역 전반에 걸쳐 전년 대비 90%의 비즈니스 성장과 80% 인력 확장을 이루었다.

데이터 레이크하우스는 데이터 레이크의 유연성, 비용 효율성 및 확장성을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데이터 관리 기능과 결합해 모든 데이터에 대한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AI와 ML(머신러닝)을 모두 지원하는 개방형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국내에서 아모레퍼시픽, 무신사, 데브시스터즈, G마켓, 핀다, 이마트24,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 등 의 기업들이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혁신과 비용 최적화를 이루고 있다.

장정욱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데이터와 AI가 가진 가치를 인식하고, 이를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데이터브릭스의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되어 영광”이라며 “2023년에는 더 많은 조직들이 데이터 사일로와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데이터와 차세대 AI 기술이 지닌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는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전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클루커스, 메가존클라우드, LG CNS, 데이터다이나믹스, 엠클라우드브리지, 한화시스템 등 한국 내 데이터브릭스 전략적 파트너들은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데이터브릭스 코리아는 오는 4월 25일 Data+AI World Tour 를 국내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G마켓, 이마트24, 데브시스터즈, (주)한화, 메조미디어, 잡코리아, 핀다, 위버스 컴퍼니, 무신사 등을 포함한 기업들이 연사로 나서 데이터 혁신의 여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업계를 혁신하고 선도하는 데이터 팀을 선정하는 ‘제1회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고객 어워즈’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