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수신료 올려주려고 국민 지갑 털겠다는 것입니까?”
박대출, "수신료 올려주려고 국민 지갑 털겠다는 것입니까?”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3.03.3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KBS 수신료 올리려 국민 지갑 털어"
-KBS, '1억원 이상 연봉자 2020년도 급여대장 기준 46.4%'
△사진= 박대출 정책위의장  (경남 진주시甲)
△사진= 박대출 정책위의장 (경남 진주시甲)

 국민의힘 박대출 신임 정책위의장“민주당의 '막가파식 입법 폭주'가 점입가경입니다."라며 " '민노총 방송장악법'을 단독 처리하더니, 이제 ‘수신료 영구갈취법'까지 추진하겠다 한다”며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KBS와 민주당을 향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날 박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KBS수신료 인상과 관련해 법 개정을 추진중인 민주당을 향해 비판한 것이다. 

박 의원은 “민주당의 '막가파식 입법 폭주'가 점입가경입니다."라며 " 며칠 전에는 공영방송 지도부를 민노총 언론노조에 갖다 바치는 수준의 '민노총 방송장악법'을 단독 처리하더니, 이제 ‘수신료 영구갈취법'까지 추진하겠다 한다”며 강도 높은 단어로 시작한 메시지 에서 "KBS 수신료 면제방법을 더욱 까다롭게 바꾸겠다 한다"고 일갈했다.

 또 그는 “국민 지갑 털어 민노총 언론노조가 장악하고 있는 KBS에 철밥통 채워주는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아무리 민주당과 민노총이 정치적 공생관계라지만 도를 넘습니다”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문재인 정권 이후 KBS가 보여준 편파성은 도저히 공영방송이라 부를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도 모자라 국민의 수신료로 억대 연봉 잔치를 벌이거나 출연료 명목으로 친문 방송인들에게 수억원씩 지출하기도 했습니다”고 덧 붙였다. 

박 의원의 '억대 연봉 잔치' 주장은 2021년 당시 '1억원 이상 연봉자는 2020년도 연간 급여대장 기준으로 46.4%다'라는 KBS측의 입장문에서 밝힌바를 인용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글에서 박대풀 의원은 “정부의 민생법안 발목잡기에는 혈안이 된 민주당이, 민노총 언론노조 배 불리는 법안은 폭주하듯 밀어붙이려고 합니다”“KBS를 향한 국민적 분노는 극에 달해 있습니다."라며 "수신료 강제 징수방식 폐지 공개토론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상황이 이럴진대 되려 KBS 수신료를 올려주려고 국민 지갑을 털겠다는 것입니까?”라고 되묻기도 했다. 

박대출 의원은 끝으로 “(수신료 강제 징수와 관련한 민주당의 입법과 KBS의 동조를)국민들께서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며 “지금도 분리징수 격렬히 거부하는 이유. 내고 싶은 국민 없다는 것, 스스로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며 "열불 나는 국민 가슴에 기름 붓지 말기를 바랍니다”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