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개발자 데뷔코스 새싹(SeSAC) 청년취업사관학교 영등포 캠퍼스 교육생 모집
꿈꾸는 개발자 데뷔코스 새싹(SeSAC) 청년취업사관학교 영등포 캠퍼스 교육생 모집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04.1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전형 SW인재양성 위한 핀테크, 클라우드, 앱, 웹 4개 분야 6개 과정 102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영등포 캠퍼스에서 SW과정 5기 1차 교육생을 내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취업사관학교와 다른 직업교육훈련기관과의 차별점은 △수강생을 위한 꼼꼼한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실제 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양질의 커리큘럼 구성 △ 소수정예 현업개발자 개인형 과정 운영 등이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올해 새싹 특화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며 “현직자 특강이나 선배와의 대화가 진행되는 새싹데이, 과정별 그룹스터디를 지원하는 러닝메이트, 개발역량강화를 위해 제공하는 클래스인클래스, 그리고 교육종료 후 멘토링/코칭 등을 제공하는 포스트새싹까지 빈틈없는 교육생 지원이 예정돼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수료생 채용에 관심 있는 기업 풀을 대폭 늘려 상시 기업매칭을 진행하는 한편, IBK기업은행과의 매칭데이를 진행하고 전담 잡코디 운영을 통한 일대일 취업지원, 현장 수요기업의 과정참여를 통한 프로젝트 등 한층 강화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이다.

기업에서도 새싹 수료생 채용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2월 진행한 새싹 교육생 대상으로 진행된 매칭데이에 교육생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63개사나 됐으며 우리금융그룹의 우리FIS에서 새싹 교육생만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영등포 캠퍼스 5기 1차 교육과정은 핀테크, 클라우드, 앱, 웹 4개 분야 6개 과정 102명 규모로 운영된다.

직업기초능력과 취업의지가 있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구직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교육생 선발은 기초지식 테스트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교육은 5월 중순부터 3~5개월간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