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지속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한다 .... 웹·모바일 8기 교육생 모집
네이버 커넥트재단, 지속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한다 .... 웹·모바일 8기 교육생 모집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05.2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 접수 가능 … 5개월간 소프트웨어 교육 무료로 제공
프론트엔드, 백엔드 세부 트랙 추가 및 AI 관련 교육도 진행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지속 가능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올해도 이어간다.

커넥트재단은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8기’ 교육생을 오는 6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스트캠프 웹·모바일은 약 5개월간 현업 전문가, 개발자,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진행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한다.

학습 과정은 △개발자에게 필수적인 공학 기초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부스트캠프 챌린지와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는 부스트캠프 멤버십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웹 풀스택 과정에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세부트랙을 추가해, 교육생이 분야별 심화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프로그래밍 과정에 챗GPT와 코파일럿을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해 AI 시대에 원활히 대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 시작한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교육과정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활발한 네트워크를 자랑하며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실무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8년간 약 900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이중 다수의 수료생이 네이버, 카카오 등 유수의 기업에서 탄탄한 실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활동 중이다.

더불어 부스트캠프 내에 자체적으로 형성되고 있는 개발자 생태계도 주목 가능하다.

부스트캠프를 통해 훌륭한 엔지니어로 거듭난 수료생들이 부스트캠프에서 교육생들에게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리뷰어, 멘토로 활동하며 후배 엔지니어의 성장에 기여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7기에 활동한 100여명의 리뷰어 중 약 40%가 부스트캠프 수료생 출신으로 후배 교육생의 단계적 성장을 돕기도 했다.

이인정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리더는 “부스트캠프 웹·모바일은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수료 이후에도 교육생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뉴스레터, 네트워킹 행사 등을 적극 지원해 지속가능한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8기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스트캠프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