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세종시와 함께 디지털 인재 양성 이어간다 … ‘소프트웨어야 놀자@세종’ 실시
네이버 커넥트재단, 세종시와 함께 디지털 인재 양성 이어간다 … ‘소프트웨어야 놀자@세종’ 실시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06.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84 스쿨혁명’ 테마로 세종시 2개 초등학교 4~5학년 대상으로 8차시 교육 진행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올해도 세종시와 함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AI 교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세종시 소재 2개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야 놀자@세종’이 운영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야 놀자@세종’은 네이버 커넥트재단과 세종시가 함께 기획한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1년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AI 교육을 통한 지역상생은 물론, 디지털 교육 격차 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소프트웨어야 놀자@세종’은 <1784 스쿨혁명>이라는 테마 아래 교육 콘텐츠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 로봇 친화 건물 네이버 1784를 배경으로 인공지능의 개념을 소개하고, 인공지능의 중요성 및 윤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우선, 영상툰, 인터뷰 영상 등을 활용해 인공지능의 △신뢰성 △편향성 △악용 가능성에 대한 내용을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국내 최대 SW·AI 교육 플랫폼 ‘엔트리’를 비롯해 클로바더빙, 클로바 보이스 등을 활용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했고, 로봇을 제작하는 창의 프로젝트도 마련해 다채로운 AI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각 네이버 커넥트재단 소프트웨어 교육 리더는 “올해도 세종시와 함께 ‘소프트웨어야 놀자@세종’을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AI 교육이 즐겁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함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우리 아이들에게 AI에 대한 이해와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데 큰 도움이 될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지난해 12월 한국과학창의재단 ‘SW·AI교육캠프’ 제공 기관으로 선정돼 서울, 경기, 경남 등 7개 지역을 대상으로 <1784 스쿨혁명> 교육 캠프를 진행한 바 있다.

10차시의 교육기간 동안 총 5,200여 명의 초등학생에게 AI 교육 기회를 제공했으며, 630명 이상의 대학생 멘토가 해당 교육에 참여해 AI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