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표준협회와 AI 자격증 TOPA 출시
엘리스그룹, 표준협회와 AI 자격증 TOPA 출시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06.2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은 한국표준협회와 함께 실무 인공지능(AI) 역량을 진단할 수 있는 자격증 ‘TOPA(Test Of Practical Artificial Intelligenc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엘리스그룹은 생성형 AI가 일상에 깊게 파고들면서 AI 실무자 수요 역시 크게 늘어나고 있으나 이들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지표가 없다는 현장 의견을 수렴해 TOPA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실무 현장에서 필요한 AI 역량을 체계적으로 진단할 수 있도록 구성된 TOPA는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와 공동으로 설계해 평가의 공정성을 더했다.

총 3개 급수로 구분돼 AI 역량을 단계별로 파악하기에도 효과적이다.

응시생들을 위한 편의성도 강화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환경 설정 없이 TOPA 홈페이지 로그인만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또 프레임워크의 제한이 없고, 개발 실무와 유사한 시험 환경을 제공한다.

평가 결과에 따라 개별 역량 진단 보고서도 제공할 계획이다.

엘리스그룹은 TOPA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는 강의도 함께 공개했다.

6주 과정을 통해 AI 역량 강화를 위한 이론부터 실습,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현재 실무에서 필요한 AI 역량이 무엇인지 파악, 이를 반영한 평가 기준을 만들고자 했다”며, “자신의 AI 역량 파악이 궁금한 학생 및 재직자를 비롯해 AI 실무자 채용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TOPA가 AI 실무 역량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바로미터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