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누리집 오픈 .... 지역별 워케이션 정보부터 신청까지 한번에
서울경제진흥원(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누리집 오픈 .... 지역별 워케이션 정보부터 신청까지 한번에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07.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워케이션 세부 내용 확인부터 사업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하게 해 편리성 도모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누리집 메인 화면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누리집 메인 화면

서울경제진흥원(SBA)은 SBA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신청과 운영을 위해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누리집’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누리집에서는 현재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지역별 워케이션 프로그램 세부 내용(숙소, 업무공간, 지역 체험·관광 프로그램 등)을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워케이션 신청 및 신청 서류 제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신청 방법도 기존 서울경제진흥원(SBA)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에서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 변경됐다.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에 참여를 원하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 및 서울 소재 중소기업 개인 근로자는 이제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누리집을 통해 간편하게 워케이션을 신청할 수 있다.

단체 및 개인 단위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기존과 달리 대부분의 워케이션 프로그램에서 지역 및 일정별 신청 가능 인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내가 원하는 워케이션에 참여하기 더 쉬워진다.

제주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등 2023년 하반기에 새로 운영 예정인 워케이션 지역 프로그램도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지난달 29일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경북형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서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북형 워케이션(브랜드명: 일쉼동체) 홍보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 제주도 및 전라남도와 새롭게 워케이션 협력 관계를 구축해 해당 지역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최광식 서울경제진흥원 교육본부장은 “서울 중소기업의 워케이션 정보 접근성 강화와 워케이션 신청 편리성 제고를 위해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누리집을 오픈하게 됐다”며 “서울 중소기업 직장인들이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곳에서 일도 하며 휴식을 보냄으로써 근로의욕 제고와 업무 효율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