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청년 디지털 무역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KOTRA, 청년 디지털 무역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3.08.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주간 실습 집중 교육으로 디지털 마케터·무역상사 창업준비생 육성
디지털 무역상사 창업 교육 현장의 모습.
디지털 무역상사 창업 교육 현장의 모습.

KOTRA는 지난달 21일 청년 디지털 무역 전문가 양성을 위한 디지털 무역상사 창업 교육 1기를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무역상사 창업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국민 누구나 참여하는 디지털 인프라 강화’라는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수행하는 디지털 무역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한 갈래다.

디지털 무역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디지털 무역에 관심 있는 내수초보기업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전환 과정’ 2회와 디지털 무역상사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대상 ‘디지털 무역상사 창업 과정’ 1회 등 연간 총 3회로 구성된다.

교육생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이론부터 플랫폼 입점 실습, 마케팅까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게 되며, 모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디지털 무역상사 창업 교육 과정은 디지털 마케터와 디지털 무역상사 창업준비생을 육성해 언제 어디서든 우리 기업이 디지털 무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KOTRA는 2022년 10월 ‘디지털 무역 인력·상사 양성 워크숍’을 개최하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역량을 분석하여 이번 교육과정을 신설했다.

참가한 46명의 수강생은 앞으로 9주 동안 △제품 사진 촬영, △글로벌 플랫폼 입점, △SNS 캠페인 설정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실습을 통해 습득할 예정이다.

지난 6월에 종료된 기업교육에 참여했던 화장품 업체 A사 소속 수강생은 “업무에 꼭 필요한 지식을 습득했다”며 KOTRA에 감사를 표했다.

이정훈 KOTRA 디지털무역투자본부장은 “우리 청년들이 디지털 무역 전문가가 되어 우리 기업의 새로운 판로 개척에 힘써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OTRA는 이번 디지털 무역상사 창업 교육 1기 종료 후 10월부터 기업 대상 디지털 무역 교육 2기를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