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허브, 의약품 해외 인허가(RA)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서울바이오허브, 의약품 해외 인허가(RA)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 고수연 기자
  • 승인 2023.08.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자 중심 의약품 해외 인허가 관련 기본과정 운영
재직자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오는 21일까지 신청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고려대학교가 서울시로부터 공동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서울바이오허브는 ‘2023년 의약품 해외 인허가(RA) 전문가 양성과정(기본과정)’에 참여할 바이오·의료 분야 종사자를 8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서울바이오허브 입주·졸업기업 및 홍릉강소특구 내 기업 재직자로 오프라인 과정 30명, 온라인 과정 100명을 선발한다.

‘2023년 의약품 해외 인허가(RA) 전문가 양성과정’은 바이오·의료 분야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바이오허브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공동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모집은 23일과 24일 양일간 열리는 기본과정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본과정은 업계 수요 및 기술, 글로벌 규제 트렌드 변화를 기반으로 의약품 인허가 전략 수립, Regulatory Process of Drug Development: Focus on FDA and EMA, 신약 NDA 신청 가이드라인 등 해외 인허가 취득을 위해 실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재직자들이 기업의 업무와 병행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서울바이오허브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상반기에 이미 국내 의약품 인허가 관련 주제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나눠 교육을 진행했으며, 각각 120명, 126명의 현업 바이오·의료 분야 종사자들이 참여해 수료한 바 있다.

이번 교육과정의 참가 신청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교육 방식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교육생 선정결과는 21일 이후 개별적으로 이메일과 SMS로 안내될 예정이다.

서울바이오허브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와 고려대학교가 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의 중심지로 의약, 의료기기, 디지털헬스 분야 등 바이오 분야의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 입주공간 및 연구 인프라 제공은 물론, 컨설팅, 멘토링, 교육, 투자유치, 글로벌 제약사와의 오픈 이노베이션, 해외진출 등을 통해 바이오의료 스타트업의 조기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