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베스트셀러에 '아기판다 푸바오' 선정
인스타페이 베스트셀러에 '아기판다 푸바오' 선정
  • 이수범 캠퍼스 기자
  • 승인 2023.08.1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페이는 7월 4주차 베스트셀러에 ‘아기판다 푸바오’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아기판다 푸바오’는 용인자연농원에서 태어난 아기판다 푸바오에 대한 기록이다.

중국에서 온 엄마 아이바오와 아빠 러바오 사이에서 지난 2020년 태어난 국내 탄생 1호 판다이다.

하지만 푸바오가 많은 주목을 받게 된 것은 중국의 판다 정책 때문이다.

여러 매체를 통해 사육사와의 끈끈한 유대감을 보여준 푸바오는 국민들로부터 많은 귀여움을 샀다.

하지만 이런 푸바오가 만 4세가 돼 성 성숙이 이루어지면 번식을 위해 중국으로 반환돼야 한다는 사실에 많은 국민들이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중국인들도 한국에서 푸바오 신드롬이라 불릴 만한 스토리를 따스한 눈으로 지켜보고 있다.

중국으로 돌아오지 말라는 의견을 표하기도 했다.

이런 인기와 아쉬움에 힘 입어 푸바오의 폭풍 성장을 담은 감성 포토 에세이 ‘아기 판다 푸바오’가 7월 4주차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아기판다 푸바오, 나를 잊지 마세요.

7월 3, 4주 베스트셀러스는 어느 주보다 새로운 변화가 움트고 있는 한주간이다.

8월들어 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한국사 시험, 임용고시 등 여러 다양한 시험이 다가오면서 집중력, 시험 관련, 멘탈 케어 관련 내용을 다루는 ‘도둑맞은 집중력’, ‘최적의 공부 뇌’, ‘나는 죽을 때까지 지적이고 싶다’ 등이 베스트셀러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유시민 작가의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가 출간 이후부터 최상위권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성장 이야기를 담은 ‘비욘드 더 스토리’도 베스트셀러에 자리매김했다.

‘세이노의 가르침’은 지난 2월부터 약 10주간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인스타북스가 선정한 고릴라 인덱스 베스트셀러 10은 인스타북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주 신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스타페이는 대형서점과 출판사 중심의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벗어나 공정하고 독립적인 순위 지표를 제공해 도서 탈중앙화에 노력하고 있다.

인스타페이 멤버십 이용자는 베스트셀러 10에 선정된 도서들을 인스타페이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인스타카드 멤버십으로 2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