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8월 주목할만한 신간 30권 발표
인스타페이, 8월 주목할만한 신간 30권 발표
  • 송지민 캠퍼스 기자
  • 승인 2023.08.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하는 일, 만드는 일’, ‘인생샷 뒤의 여자들’ 미디어 리터러시 시대

웹 3.0 QR, 바코드 기반 모바일 결제서비스와 생성형 인공지능(GPT)으로 개발한 창작플랫폼 InstAuthor(인스타오써)를 운영하는 인스타페이는 8월 이달의 주목할 만한 신간(이하 이주신) 30권을 공개했다.

이달의 주목할 만한 신간은 매달 큐레이션 에디터와 패널들이 독립적으로 선정한 콘텐츠다.

<이.주.신>에 선정된 모든 책들은 ‘인스타카드멤버십’을 구독하면 2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8월의 선정 도서들 중에는 뉴미디어와 콘텐츠 관련 도서들이 눈에 띈다.

리더스픽(Reader’s Pick)으로는 <기획하는 일, 만드는 일>(장수연)이, 에디터픽(Editor’s Pick)으로는 <인생샷 뒤의 여자들>(김지효)가 메인을 차지했다.

<기획하는 일, 만드는 일> 도서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D.P>, <그해 우리는>, <작은 아씨들> 등등 우리에게 익숙한 콘텐츠를 제작자의 시각으로 파헤친다.

작가 장수연 PD는 MBC 라디오 PD로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연출했고, MBC라디오 오리지널 팟캐스트 <보면 뭐하니> 등을 진행한 바 있다.

팟캐스트 <보면 뭐하니>에서 진행한 PD인터뷰의 포맷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는 12편의 콘텐츠 제작 비하인드를 소개하고 있다.

<인생샷 뒤의 여자들> 도서는 “여성들은 왜 인스타그램에 아름다운 인생샷을 올릴까?”에서 시작된 질문이 “나는 어떻게 지금의 내가 되었는가?”까지 이어진다.

열두 명의 여성들과 ‘인생샷’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낸 이 책은 가히 ‘셀카의 문화사’를 담고 있다고 표현할 만하다.

저자 김지효는 사람들이 자신이 속한 집단에 따라 SNS에 스스로를 드러내는 방식이 다르다는 점에 주목해 20대 여성들이 인생샷을 통해 실현시키고 싶어 하는 ‘보여지는 나’에 대해 탐구했다.

저자는 해당 도서를 통해 SNS시대 타인과 ‘나’의 관계에 대한 사회학적인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관 만드는 법>(이지향), <K콘텐츠 코드>(이현경, 정민아, 이용철), <Start up 시리즈 숏폼 영상 편집 3일 만에 마스터하기 with 캡컷>(김근아)와 같은 콘텐츠 제작 관련 도서들, <이 또한 갓생>(GS리테일 갓생기획), <브랜드 설계자>(러셀 브런든), <사실은 이것도 디자인입니다>(김성연)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기획에 대한 서적들이 다수 선정되면서 콘텐츠와 미디어에 대한 시대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인스타페이는 매달 <이.주.신>, 이달의 테마 <이.달.테>를 비롯해 학부모와 아이를 위한 도서 콜렉션 <북타민>, 어른들을 위한 놀이책 <플레이북>의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고 있다.

인스타페이 멤버십 이용자는 해당 큐레이션에 선정된 책들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인스타카드 멤버십으로 구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