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케이션 에브리웨어!".....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쇼케이스' 30일 개최
"워케이션 에브리웨어!".....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쇼케이스' 30일 개최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08.17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오는 30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2023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쇼케이스(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서울기업을 대상으로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을 지원하는 사업을 기획한 서울경제진흥원은 ‘퇴근만큼 즐거운 출근, 서울기업 워케이션’이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올해도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지원 사업을 지속 운영 중이다.

쇼케이스는 ‘worcation everywhere!(워케이션 에브리웨어!)’라는 부제와 함께 개최되며,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라면 서울경제진흥원과 협력하고 있는 여러 지자체의 워케이션 운영 지역 중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서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워케이션은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 직무만족도 및 근로의욕 제고 등의 장점이 있다.

특히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은 기업 복지에 비용 투입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을 위해 약 50~80% 낮은 금액으로 워케이션에 참여할 수 있게 지원해준다는 특징이 있다.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에 참여하고 싶은 서울 소재 중소기업 임직원도 쇼케이스 참여 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참여 신청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최광식 서울경제진흥원 교육본부장은 “처음으로 2023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쇼케이스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며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고용 안정 및 근로여건 개선에 기여함과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생활인구 유치에 기여할 수 있는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