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AI 기반 스타트업 협업 강화” .... 네이버 D2SF, 생성 AI 분야 신규 스타트업 발굴 나서
“네이버와 AI 기반 스타트업 협업 강화” .... 네이버 D2SF, 생성 AI 분야 신규 스타트업 발굴 나서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08.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클로바X 활용할 수 있는 크레딧 1억 원 무상 지원부터 네이버와 협업 접점 모색까지
D2SF, 다채로운 지원책으로 체계적 성장 돕는다

네이버 D2SF는 생성 AI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규 공개 모집을 통해 D2SF는 네이버와 AI 기반 스타트업의 협업을 한층 더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 모집에는 생성 AI 분야와 관련된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D2SF는 ▲AI 반도체 같은 인프라 스타트업부터 ▲파운데이션 모델, AI 경량화 등 데이터·모델 처리 스타트업 ▲생성 AI를 활용해 각 산업에 최적화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스타트업까지 생성 AI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신규 투자할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네이버 D2SF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11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서류 검토를 거쳐 11월부터 개별 미팅 및 투자·협업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최종 선정팀에는 네이버 D2SF의 투자는 물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우선 하이퍼클로바X 등 네이버의 AI 기술력을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클라우드 크레딧 1억 원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 부서와 교류 기회를 마련해 스타트업과 네이버의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개별 팀의 특성에 따라 D2SF @강남/분당의 업무 공간도 제공한다.

D2SF@분당의 경우 지하 식당 이용 등 네이버 임직원과 유사한 근무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네이버 각 부서와도 한층 더 캐주얼하게 소통할 수 있다.

또 네이버 D2SF가 지난 8년간 투자해 온 기술 스타트업들 100여 팀의 성장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 받을 수 있다.

나아가 홍보 및 마케팅, 후속 투자 유치 지원, 제품 사용성 및 UX·UI 피드백 등 AI 스타트업을 위한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D2SF의 AI 투자 포트폴리오
네이버 D2SF의 AI 투자 포트폴리오

네이버 D2SF는 지난 15년 출범 이후, AI 스타트업에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오며 AI 밸류체인 전체를 아우르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왔다.

네이버 D2SF를 통해 발굴된 AI 스타트업은 탄탄한 성장 지원에 힘입어 각 분야의 대표 스타트업으로 자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예비창업팀 단계에서 발굴해 성장을 지원해온 AI 반도체 스타트업 ‘퓨리오사AI’,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을 고도화했고 코스닥 상장을 앞둔 ‘크라우드웍스’ 등이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네이버 D2SF는 AI 스타트업이 시장성을 입증하기 어려운 초기 단계부터 투자에 적극 나서, 네이버와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해 견고한 성장을 이끌어왔다”며,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할 수 있는 크레딧 1억 원 등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더 많은 AI 스타트업들에게 투자부터 성장까지 함께하는 파트너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D2SF는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2년 새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의 기업가치가 3배 증가한 4조 원을 기록하는 등 스타트업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견인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