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AI 인재 육성 이어간다 … “부스트캠프 AI Tech 6기 모집”
네이버 커넥트재단, AI 인재 육성 이어간다 … “부스트캠프 AI Tech 6기 모집”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09.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 AI 관련 커리큘럼 강화 “초대규모 AI 시대에 적합한 AI 엔지니어로 성장 지원”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실력 있는 AI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부스트캠프 AI Tech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신설된 부스트캠프 AI Tech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탄탄한 커뮤니티를 자랑하며 국내 대표 AI 인재 등용문으로 자리했다.

특히 기업의 니즈가 높은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추천 시스템 중 한 가지 트랙을 선택해 전문성을 기르도록 지원하고 있어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는 중이다.

실제로, 4기 대비 5기 모집 경쟁률은 109% 증가했으며, 지금까지 1,100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번 부스트캠프 AI Tech 6기에서는 초대규모 AI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생성 AI 관련 커리큘럼을 강화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AI 도구 ‘클로바 스튜디오’에 대한 특강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초거대언어모델(LLM) 및 파인튜닝(Fine tuning) 기술을 커리큘럼에 반영하여 AI 트렌드에 원활히 대응하는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AI 엔지니어, 멘토, 교육생 간의 커뮤니티 네트워킹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수료 후에 꾸준히 교류할 수 있는 포스트 세션도 적극 마련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부스트캠프 AI Tech는 수료생들의 채용 기회를 연계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파트너 기업과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실시해 기업의 현업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 컴퍼니데이를 개최해 교육생에게 파트너 기업을 소개하고, 채용과 관련된 질의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누적 85개 이상의 파트너 기업이 부스트캠프 AI Tech와 함께 했으며, 최근 8월 성료한 5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컴퍼니데이 만족도는 94.8%을 기록했다.

김준희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Tech 리더는 “부스트캠프 AI Tech는 AI 분야 최고 권위자들의 전문성 있는 강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취업 연계 기회까지 마련해 AI 엔지니어를 꿈꾸는 교육생들을 적극 지원해왔다”이라며 “이번 부스트캠프 AI Tech 6기에도 훌륭한 AI 엔지니어로 거듭나고 싶은 참가자들의 신청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부스트캠프 AI Tech 6기는 오는 14일 오후 5시까지 지원 가능하며, 부스트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