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인천재능대와 ‘드론 사업 관련 협력 체계 구축’
파블로항공, 인천재능대와 ‘드론 사업 관련 협력 체계 구축’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09.0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드론 인재 양성 및 군집 드론 관련 업무 상호협력
“드론 전문성 지닌 산학 네트워크 구축으로 실질적인 성과 기대”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오른쪽)와 이남식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왼쪽)이 협약 체결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오른쪽)와 이남식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왼쪽)이 협약 체결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UAM 통합관제 및 모빌리티 배송 전문 기업 파블로항공은 인천재능대학교와 드론 관련 산·학 협력업무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파블로항공과 인천재능대는 미래 드론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상호 협력체제를 만들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산학협력 인턴십 및 취업 지원, 산·학 공동 R&D 추진 및 관심 분야 공동협력, 양 기관 인프라 및 기자재 활용 등이다.

올해로 개교 52주년을 맞이한 인천재능대학교는 AI와 바이오 분야의 특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드론영상학과를 신설하고 송도국제캠퍼스 내 5,000평 규모의 드론전용 비행장을 조성해 드론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드론 전문성을 지닌 대학과 기업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만큼 실질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회사의 역량을 지원해 산학형 인재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블로항공은 국내외 군집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해 태안UV랜드에서 군집드론운용사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장철 파블로항공 사업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차세대 드론 인재 양성 및 교육용 드론 연구 개발에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