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전북 권역 확대 운영
기아 초록여행, 전북 권역 확대 운영
  • 고수연 기자
  • 승인 2023.09.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여행 전주사무소 개소…지역 장애인 가정의 자유로운 이동 지원
장애인 전용 차량 무상 대여, 경비 및 유류비 지원 등 다양한 여행 지원 프로그램 운영
(왼쪽부터) 최이천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우범기 전주시장, 임상규 전라북도 행정부지사, 김선규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 정의철 기아 기업전략실 전무, 이남수 전주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이덕현 기아 지속가능경영실장, 오정교 기아 전북지역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왼쪽부터) 최이천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우범기 전주시장, 임상규 전라북도 행정부지사, 김선규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 정의철 기아 기업전략실 전무, 이남수 전주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이덕현 기아 지속가능경영실장, 오정교 기아 전북지역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기아가 교통약자 이동권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초록여행’을 통해 전라북도 지역 내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기아는 5일 전북 전주시 한국전통문화전당 야외마당에서 ‘기아 초록여행 전북 권역 전주사무소 확대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아는 그동안 수도권, 부산, 광주, 대전, 강원, 제주 지역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초록여행의 사업 권역을 전북 지역에도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장거리 여행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초록여행 전주사무소는 오는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고, 지역 내 장애인 및 그 가족들의 자유로운 이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초록여행 전주사무소는 장애인이 직접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카니발’ 차량 2대를 활용해 차량 무상 대여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2대 중 1대는 휠체어에 착석한 채로 차량에 쉽게 탑승할 수 있는 ‘슬로프형’ 차량으로 운영돼 휠체어 이용 고객의 편의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가운전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전문 운전기사 지원, 사연 공모를 통한 여행 경비 지원, 저소득층 대상 유류비 지원 등을 포괄하는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전라북도, 전주시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관광지 입장료 할인을 지원하는 등, 초록여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애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여행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각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