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서울지식재산센터x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중장년 예비창업자 대상 특허ㆍ창업 무료 교육 수강생 모집
SBA서울지식재산센터x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중장년 예비창업자 대상 특허ㆍ창업 무료 교육 수강생 모집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09.07 09:3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진흥원(SBA) 서울지식재산센터는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마포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와 손잡고 중장년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특허․창업 무료교육 IP디딤돌프로그램-IP창업존 ‘IP창업스쿨’ 25기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주민등록상 서울시민인 예비․초기 창업자이며, 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와 초기 창업기업 생존력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만 40세 이상 중장년 대상 특화 과정으로, 만 40세 미만도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나 전체 신청자의 10명 이상이 중장년으로 구성되며, 중장년 특화 정부지원 사업 선정 전략 등 관련 특화 주제로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중장년 특화 IP창업스쿨 교육은 연중 4차례 진행되는 IP창업존 IP창업스쿨의 2023년 마지막 과정으로, 오는 18일에서 2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으로 운영된다.

교육 구성은 온라인 강의 수강 8시간과 오프라인 집합교육 32시간이 포함된다.

온라인 교육은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창업에듀에서 8시간짜리 지정 패키지 과정인 ‘마포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서울지식재산센터 제 3차 맞춤형 창업 온라인 교육’을 수강해야 한다.

또 오프라인 집합교육은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진행되며 이번 교육은 기업가 정신 및 IP창업의 이해, 아이디어 창출, IP창업을 위한 특허 연구,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설계방법 등 특허와 창업에 특화된 10개 주제를 다룬다.

해당 교육 수료 시 IP디딤돌프로그램을 통한 국내특허 권리화 대상 선발 시 개인분담금(지원금액의 20%) 면제 혜택이 부여되며, 만 40세이상 예비창업자일 경우 10월에 진행되는 마포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에서 진행하는 ‘창업경진대회’의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교육 수료 조건은 총 40시간의 교육 중 온라인교육 8시간을 필수로 포함하여 80% 이상(32시간) 교육 수강이다.

또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는 특허와 창업에 관련된 짧은 교육 영상인 '3분 IP창업'을 함께 제공해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쉽게 특허와 창업을 이해할 수 있는 구성의 10개 영상으로, 서울경제진흥원 유튜브(스바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12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수강생 모집 포스터 내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리플렛에 접속해 커리큘럼 등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9-08 02:12:23
일본이 항복한후,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각종 왜구 잔재 초급대나, 공립 중.고교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기 때문에, 미군정때부터 대중언론에서 도전.약탈.침략해온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이 된 대학을, 법이나 교과서, 학술적으로 불인정해옴.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윤진한 2023-09-08 02:11:46
관습법적으로 국제법적 자격을 가진 최고의 권위를 가졌습니다. 한국은, 해방후 미군정시대에, 일제잔재 대중언론에서 시작된 경성제대후신 서울대가, 주권.자격.학벌없이,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도전해오고 있지만, 헌법.국제법,국사,세계사 자격의 정통성은, 일제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의 도발을 인정해오지 않으며,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학벌입니다. 세계사의 교황성하 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예수회 산하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궁 성균관대(宮, 泮宮, 學宮, 太學의 별칭가진 성균관)다음의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양반자격 성균관대와 같은 Royal대학으로 예우한다는 지론을 펼쳐옴.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여, 일본

윤진한 2023-09-08 02:11:07
소정의 효과 기대합니다.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 성균관대는, 해방후, 미군정이 성균관을 복구시키는 법률을 발효, 전국 유림대회 결의(고문:이승만,김구, 위원장: 김창숙)에 따라, 성균관장으로 선출된 김창숙 선생이, 미군정에, 대학기구로 성균관의 복구를 실행하는 성균관대를 등록(성균관은 제사기구로 이원화)하여, 조선.대한제국 성균관의 승계대학으로, 미군정때부터의 국사 성균관 교육으로, 해마다, 학교에서 성균관을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세계사에서 중국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베이징대로 승계

하여 현재에 이름), 서유럽의 볼로냐.파리대학을 해마다 학교교육에서 교육시키는 학교교육 교과서 교육은, 대중언론.입시지,대학평가기관의 새로운 도전과 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