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강원대와 SW⋅AI 분야 전주기 인력 양성 업무협약
원티드랩, 강원대와 SW⋅AI 분야 전주기 인력 양성 업무협약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09.19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AI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상호발전 도모 목적
원티드랩, 디지털 직무 교육 노하우 바탕으로 SW⋅AI 인재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예정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총괄이사(왼쪽)와 임현승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산업단장이 SW⋅AI 분야 전주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원티드랩)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총괄이사(왼쪽)와 임현승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산업단장이 SW⋅AI 분야 전주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원티드랩)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강원대학교와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분야 전주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W⋅AI 인재를 양성하고 취⋅창업 지원, 정보 및 기술교류 등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대학의 SW⋅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형 교육 제공 △산학협력을 위한 협의체 또는 교류회의 구성⋅ 운영 및 기술자문 협력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진로 탐색 및 취⋅창업, 현장실습 등에 관한 협력 △기타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활동 진행 등이다.

원티드랩은 ‘프리온보딩 챌린지’와 같은 다수 디지털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은 이력서 지원부터 최종 합격에 이르기까지 전체 채용 전형 진행 데이터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를 활용하면 채용 단계별로 구직자에게 필요한 활동을 진단하여 맞춤형 취업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500만여 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원티드의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역량과 관심사 등을 고려한 맞춤형 기업 추천 △서류 합격률을 높이는 AI 이력서 코칭 △공고별 면접 예상 질문을 확인하고 연습할 수 있는 AI 면접코칭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현승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산업단장은 "SW⋅AI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직무 교육을 진행해 온 원티드랩과 함께 실무형 교육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원티드랩과 공동 협력해 SW⋅AI 분야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고, 재학생에게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티드랩 사업총괄이사는 “강원대 학생들의 성공적인 커리어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채용 및 디지털 직무 교육 분야에서 쌓아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특히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 과정에서 마주하는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보다 효율적인 취업 준비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