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HL만도&HL클레무브&현대엔지비 지능형 차량 SW전문 인력 양성
한국전파진흥협회, HL만도&HL클레무브&현대엔지비 지능형 차량 SW전문 인력 양성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10.0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HL만도, HL클레무브, 현대엔지비와 임베디드&자율주행 SW기반 지능형 차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선도기업아카데미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이들 기관이 임베디드&자율주행 산업분야 지능형 차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의기투합해 성사됐다.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취업연계까지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HL그룹의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 교육과정이다.

HL그룹은 자동차 섹터를 이끄는 계열사인 HL만도와 HL클레무브를 필두로 전동화 및 자율주행 분야의 혁신기업이다.

양사는 인텔리전트 비이클 스쿨을 개설하고, 3년간 총 168명(기수별 28명, 연간 56명)을 선발해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가산DX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총 교육시간은 812시간으로, 1기는 2023년 11월06일부터 2024년 04월 23일까지 2기는 5월10일부터 11월10일까지 각 총 6개월간 진행된다.

HL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교육받은 수강생들이 바로 실무에 투입되어 HL그룹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라며 “잠재력을 갖춘 지능형 차량 SW 분야 디지털 인재들을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적극 채용 연계를 지원해 사회적 고용 창출 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과정이 HL만도, HL클레무브, 현대엔지비와 함께 임베디드&자율주행 SW분야의 지능형 차량 기술인력을 직접 양성하는 만큼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첨단 산업분야의 지능형 차량 SW 전문가로 성장하는 인적인프라 구축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