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아람코와 저탄소 암모니아 구매의향서 체결
에쓰오일, 아람코와 저탄소 암모니아 구매의향서 체결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10.25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암모니아 활용한 온실가스 저감 및 연계사업에 활용 계획

에쓰오일(S-OIL)은 국내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글로벌 종합 에너지·화학 기업 아람코와 저탄소 암모니아 구매 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LOI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생산될 저탄소 암모니아를 한국으로 공급하고 활용하기 위한 양사의 협력 계획이 담겨있다.

두 회사가 지난해 체결한 수소공급망 구축 협력 업무협약(MOU)을 한층 강화한 것이다.

아람코는 탄소포집 및 저장기술(CCS)을 적용한 저탄소 암모니아를 생산할 계획이며, 에쓰오일은 이를 수입해 수소로 전환 후 자체적인 온실가스 저감 노력과 연계사업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류열 S-OIL 전략관리총괄 사장은 "국내 시장에 저탄소 암모니아 도입을 실현해 에쓰-오일의 온실가스 저감 노력 및 국내 수소 산업 구축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수소 산업 진출을 선언하고 수소연료전지 전문기업인 에프씨아이(FCI)에 대한 지분 투자, 삼성물산과 친환경 수소 사업 파트너십 협약 체결 등 기후변화 대응과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경영전략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이번 LOI를 발판으로 향후 저탄소 암모니아의 국내 도입 인프라 구축과 연계 수요 및 사업 개발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