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SK㈜ C&C, 디지털 기술 역량 제고 및 시너지 창출 위한 업무협약
KB국민은행-SK㈜ C&C, 디지털 기술 역량 제고 및 시너지 창출 위한 업무협약
  • 문현지 기자
  • 승인 2019.09.0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금융 혁신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KB국민은행은 SK㈜ C&C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 임직원의 신기술 관련 스킬셋 강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속적인 혁신 사업모델의 공동 개발 및 실행 등 금융 및 디지털 기술 역량을 제고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애자일(Agile),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을 접목해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될 디지털 랩 케이(Digital Lab K)를 공동 운영하며 혁신적 사업 모델 발굴을 위해 양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왼쪽)와 이기열 SK㈜ C&C Digital 총괄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왼쪽)와 이기열 SK㈜ C&C Digital 총괄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인공지능(A), 블록체인(B), 클라우드(C), 데이터(D), 생태계(E)’를 KB의 핵심기술 ABCDE로 정하고, 전사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 IT그룹에서는 △신기술 검증 및 연구개발 전담조직인‘IT기술혁신센터’설립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공동으로 ‘대학생 해커톤 ICT 공모전’개최 △계좌기반 디지털(Digital) 간편결제 플랫폼 ‘STARGATE’구축 등 디지털 시대 금융IT의 역할 변화상을 제시하며 IT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대표는 “KB국민은행은 4차산업 중심 시대에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디지털(Digital) KB’로의 체질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며,“이번 SK㈜ C&C와의 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는 디지털 테크(Digital Tech) 기반 사업 및 서비스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기열 SK㈜ C&C 디지털 총괄도 “SK㈜ C&C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금융 시장의 판도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KB국민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 주주, 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실천하고, 디지털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모델의 성공 표본을 만들어 가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