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2023 K-걸스데이’ 개최
한수원, ‘2023 K-걸스데이’ 개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10.2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대상 방사선 연구 현장 체험
한수원이 27일 방사선보건원에서 하남중학교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K-걸스데이'를 개최했다
한수원이 27일 방사선보건원에서 하남중학교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K-걸스데이'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27일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하남중학교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2023 K-걸스데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걸스데이는 독일이 2001년부터 여학생의 이공계 진학 및 관련 직군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한 ‘걸스데이(Girls’ Day)’를 벤치마킹해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기술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해 2014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10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남학생까지 참여 범위가 확대됐다.

이날 행사는 저선량 방사선에 대한 특강과 더불어 방사능 측정 기술체험, 방사선의 세포 영향 연구체험, 여성 과학자와의 대화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사선이 우리 생활 주변에 존재한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며, “방사선 연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밝혔다.

이봉수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장은 “방사선 관련 연구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방사선 연구 분야에 관심을 가지기를 바라며, 나아가 우리나라 원자력 R&D 발전을 주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걸스데이에 참여한 하남중학교 학생이 방호복 체험을 하고 있다.
K-걸스데이에 참여한 하남중학교 학생이 방호복 체험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