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요요 마 첼로 리사이틀’ 후원
효성, ‘요요 마 첼로 리사이틀’ 후원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10.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번째 ‘효성 컬쳐 시리즈’로 11월2일 예술의전당에서 열려
효성과 함께하는 요요 마 첼로 리사이틀 공연 포스터
효성과 함께하는 요요 마 첼로 리사이틀 공연 포스터

효성이 11월 2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효성 컬쳐 시리즈’의 7번째 행사로 ‘효성과 함께하는 요요 마 첼로 리사이틀’ 공연을 후원한다고 31일 밝혔다.

‘효성 컬쳐 시리즈’는 효성 나눔 봉사단장으로 평소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나눔 활동을 지속해온 조현상 부회장이 오랜 인연이 있는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 마와 함께 시작해 문화, 예술, 체육 분야와 사회적 약자를 후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조 부회장은 2009년 청소년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음악과 예술에 대한 꿈을 잃지 않도록 요요 마에게 티칭 클래스를 제안했고, 요요 마가 이를 흔쾌히 수락하며 시작됐다.

효성은 2010년부터 ‘부산의 집 오케스트라’, 발달장애 청소년 오케스트라인 '온누리사랑챔버 오케스트라' 등을 대상으로 티칭 클래스를 후원하며 음악 꿈나무들의 장학금, 악기 구입, 연주회, 음악캠프 운영 등을 지원했다.

또 중앙기독학교 등 학생들과 가족들을 함께 요요 마 공연에 초대해 장애인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19년에는 6개 대륙 36개 도시에서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을 연주하는 요요 마의 ‘바흐 프로젝트’를 후원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파주 DMZ 안 도라산역 ‘DMZ 평화음악회’를 성사시키기도 했다.

요요 마는 우리 시대 가장 영향력 있고 위대한 음악가 중 한 사람으로, 120개가 넘는 음반을 발매하고, 19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연에서 요요 마는 오랜 음악 파트너인 피아니스트 캐서린 스톳과 함께 포레, 쇼스타코비치, 패르트 등 거장들의 작품을 연주하며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