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 Fly Hiigh! 취업역량 강화캠프 개최
강릉영동대, Fly Hiigh! 취업역량 강화캠프 개최
  • 윤원창 기자
  • 승인 2023.11.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전문가들이 진로설계 등 취업에 실질적 도움되는 8개 프로그램 진행,
현인숙 총장 “개개인의 역량을 높여 취업성공률 제고 및 주도적 취업 준비 기대”
강릉영동대와 강릉지역혁신플랫폼이 개최한 취업역량 강화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강릉영동대와 강릉지역혁신플랫폼이 개최한 취업역량 강화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가 주최하고, 강릉지역혁신플랫폼이 주관한 ‘Fly High! 취업역량 강화캠프’가 2일~3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개최했다.

강릉영동대학교와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이 전문대학 일자리센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취업 캠프는 8개 분야별 취업 전문가들을 초대하여 △ 자아 탐색 및 자기 이해 △ 같이의 가치 △ 진로 설계 및 목표 설정 △ 취업성공전략 프로젝트 △ 기업조직문화 이해하기 △ 취업 스트레스해소 힐링 프로그램 △ 취업마인드 함양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자아 탐색 및 자기 이해’프로그램에서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통한 자기 이해와 취업 전략에 대한 컨설팅을 들었으며, ‘같이의 가치’ 프로그램에서는 팀의 중요성과 팀 만들기를 직접 협동 게임을 통해 체험했다.

학생들은 이어진‘진로 설계 및 목표 설정’프로그램에서 강점과 약점 분석을 통한 커리어 패스 전략, 구체적 목표 설정과 실행계획 세우기 등을 하면서 각자의 인생그래프를 그렸으며, ‘취업성공전략’코너에서는 취업목표 설정 및 마인드 확립 중요성, 성공취업 커리어 패스 등에 대한 전문가의 코칭을 들었다.

학생들은 ‘기업 조직문화 이해하기’에서 특정 역할을 맡아 ‘무한상사? 나라면 이렇게 한다’와 ‘역지사지 CEO 입장 알아보기’등 역할극을 시연했다.

 

현인숙 총장은 “이번 취업 캠프는 개개인의 역량을 놓여 취업성공률을 높이고, 자기 주도적인 취업준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게획했다”며 “취업 캠프에서 배우고, 동기부여를 얻고,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