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컨퍼런스’서 채용설명회 개최 .... 디지털 혁신 핵심인재 등용문 활짝 연다
'ETRI 컨퍼런스’서 채용설명회 개최 .... 디지털 혁신 핵심인재 등용문 활짝 연다
  • 고수연 기자
  • 승인 2023.11.0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풀 등록 및 대학 3-4년 대상 체험형 인턴 114명 채용
ETRI 채용부스 방문자에게 연구원 소개 및 채용 설명을 진행하는 모습.
ETRI 채용부스 방문자에게 연구원 소개 및 채용 설명을 진행하는 모습.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미래 신성장동력을 선도할 차세대 핵심인재 유치에 발벗고 나선다.

ETRI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과학기술컨벤션(ST)센터에서 7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ETRI 컨퍼런스 2023’를 통해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ETRI 컨퍼런스에서는 인재채용 상담을 위한 소통창구를 전격 개방한다.

연구원이 개발중인 6G, 메타버스, AI반도체, 양자 등 기술 체험과 함께 구직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

ICT 전공자와 미래 꿈나무들에게 귀중한 정보공유의 장이 될 전망이다.

연구원은 현재 역대 최대 규모로 하반기 정규직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체험형 인턴(연구연수생)도 함께 모집 중이다.

대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72개 분야 114여 명을 채용하는 인턴의 접수 마감은 오는 13일 오후 3시다.

세계 최고의 연구진과 실험실에서 그동안 배운 학업을 실험하고 토론하며 연구현장을 체험할 좋은 기회다.

ETRI는 매년 3월과 9월 연 2회 정규직 정기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AI/SW △컴퓨팅 △통신 △사이버보안 △반도체 △메타버스 등 다양하다. 모집직군은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실무직 등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전공면접, 종합면접 순으로 ‘과기정통부 소관 연구개발목적기관의 블라인드 채용기준’에 따른다.

방승찬 ETRI 원장은 “국가전략기술 개발을 책임질 우수한 과학기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컨퍼런스장에 마련된 세계 최고의 연구성과물 전시와 인재채용 상담이 향후 진로 선택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직자들이 ETRI 채용부스를 방문하는 모습
구직자들이 ETRI 채용부스를 방문하는 모습

연구원 채용에 대한 상세정보는 홈페이지 및 ETRI 컨퍼런스가 열리는 행사장 현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별도의 인재채용 상담부스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과학기술컨벤션(ST)센터 지하 1층 로비 특별부스에 마련돼 있다.

7일과 8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시 운영한다. 현장 방문 시, 기념품 수령 및 ETRI 인재풀 등록이 가능하다.

ETRI는 국가 핵심·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디지털 혁신과 국가전략기술 개발의 중추를 책임지고 있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연구원은 165개의 창업·연구소기업을 배출, 창업사관학교로도 불린다.

10%대 연구생산성(ROI) 달성 등 으뜸가는 R&D·기술사업화 생태계도 구축했다.

ETRI의 각종 최신 연구시설과 지원제도는 젊은 기술창업자 및 연구자들의 도약과 성장의 기틀이다.

이 밖에도 ETRI는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서 △완전 선택적 근로시간제(자율근무제) △육아·임신기 근로시간 단축근무 △(배우자)출산·돌봄휴가 △보호휴가 △육아·돌봄휴직 △어린이집(150명 규모)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각종 가족친화시설 및 제도를 적극 운영 중이다.

ETRI는 안정적인 근무환경과 함께 우수한 연구·협력문화, 다양한 협업 기회, 교육, 복지 등을 기반으로 20년이 넘는 평균 근속연수를 자랑한다.

이직이 활발한 ICT 계열에서는 특별하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