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장벽 없는 사회를 위한 배리어프리영화 제작 지원
효성, 장벽 없는 사회를 위한 배리어프리영화 제작 지원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11.08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수학여행’과 애니메이션 ‘태일이’의 배리어프리버전 제작 지원
효성 임직원, 배리어프리영화 음성소개 녹음에 참여
효성 최형식 커뮤니케이션실 상무(오른쪽)와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왼쪽)가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 영화제 개막식’에서 지원금 2천만 원 전달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효성 최형식 커뮤니케이션실 상무(오른쪽)와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왼쪽)가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 영화제 개막식’에서 지원금 2천만 원 전달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효성은 7일 마포구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진행된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 영화제 개막식’에서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에 지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올해 효성은 고전영화 복원 작품인 ‘수학여행(1968)’과 애니메이션 ‘태일이(2021)’의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지원했다.

배리어프리(Barrier-Free)영화는 장애로 인한 제약 없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화면을 음성해설로 설명하고 대사, 소리, 음악 정보를 배리어프리자막으로 제공하는 영화다.

효성은 2017년 영화 ‘빌리 엘리어트’의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시작으로 7년간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를 후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영화 <우리들>, <남매의 여름밤>, <심야식당2> 등 13편의 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배리어프리영화 제작 지원에는 회사의 금전적인 지원 뿐 아니라 효성 임직원의 노력 봉사까지 더해진다.

올해에는 두 명의 효성 임직원이 각각 <수학여행>과 <태일이>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소개 녹음에 참여했다.

영화 관람을 원하는 시각 장애인은 음성 소개 영상을 통해 캐릭터의 성격과 외양 묘사 등 영화에 대한 사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효성은 장벽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 입주 장애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후원하고, 온누리사랑챔버 오케스트라 후원을 통해 발달 장애 청소년의 음악 활동을 돕는 등 다양한 장애 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