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대면 채용상담 행사 여는 롯데그룹.... 역대 최대 규모 '2023 잡카페’ 개최
3년 만에 대면 채용상담 행사 여는 롯데그룹.... 역대 최대 규모 '2023 잡카페’ 개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11.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은 오는 27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30일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각각 대규모 채용 상담 행사 '2023 롯데 잡카페(Job Cafe)'를 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는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각 계열사 인사 담당자가 참여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잡카페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 잡카페는 단순히 채용 상담을 넘어 그룹의 비전과 미래 성장 방향을 홍보하는 그룹 차원의 채용 브랜딩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는 '커리어 페스티벌'을 테마로 채용 및 직무 상담에 롯데 계열사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더해질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의 대면 행사로 서울 1400명, 부산 600명 등 2000명의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이 참가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앞서 코로나19가 발발한 2020년 상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는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채용 상담에 참여하는 계열사도 35개에 달한다.

행사에는 롯데 35개 계열사의 인사 실무 담당자가 나와 채용 상담을 한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웰푸드, 롯데헬스케어, 롯데컬처웍스 등 8개 계열사는 자사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홍보 부스도 운영한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2023 CES'에서 호평받은 메타버스 체험관을 운영한다.

또 캐논코리아와 한국후지필름은 잡카페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셀프 스튜디오'를 설치한다.

이밖에 롯데GRS는 크리스피넛과 엔제리너스 커피 등 간식을 준비해 참가자들을 응원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4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석 시간과 채용 상담을 원하는 계열사 3개를 고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롯데 잡카페는 단순한 채용 상담을 넘어 그룹의 비전과 미래 성장 방향을 홍보하는 그룹 차원의 채용 브랜딩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취업준비생에게는 관심 있는 계열사의 비전과 조직문화를 이해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