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 넥슨재단 · 굿네이버스 · 경기도, ‘공공 놀이터 조성’ MOU 체결
‘메이플스토리’  · 넥슨재단 · 굿네이버스 · 경기도, ‘공공 놀이터 조성’ MOU 체결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3.11.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성남시와 의정부시 내 노후 놀이터 각 1곳 선정, 리모델링해 내년 오픈

 메이플스토리, 내년까지 놀이터 조성 위해 10억 원 기부 및 IP 사용 무상 지원
좌측부터 굿네이버스 김웅철 사무총장,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경기도 염태영 경제부지사, 성남시 이진찬 부시장, 의정부시 김재훈 부시장 (사진 제공=경기도청)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사무총장 김웅철)와 경기도(도지사 김동연), 성남시(시장 신상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등 주요 지자체들과 함께 ‘어린이 건강권·놀 권리 향상을 위한 공공형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이 올해부터 추진하는 ‘단풍잎 놀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단풍잎 놀이터’는 어린이의 놀 권리 증진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공공 놀이터를 조성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오래되어 낡고 위험한 놀이터를 새롭게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단풍잎 놀이터’의 첫 조성 대상지로 경기도 성남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와 의정부시 ‘하늘빛 어린이공원’ 총 두 곳이 선정됐으며, 내년까지 노후화된 두 공공 놀이터를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위해 경기도는 행정 및 홍보 지원을, 성남시와 의정부시는 부지 제공 및 놀이터 조성 후 시설 운영·관리를 전담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6월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경기도 내 두 개 놀이터를 새롭게 탈바꿈하기 위해 굿네이버스에 10억 원의 기금을 전달하기로 약정했으며, 놀이터 설계 및 시공에 필요한 게임 IP 사용을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넥슨과 넥슨재단, 굿네이버스는 이번 성남시와 의정부시 내 놀이터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리모델링과 신설이 시급한 지역에 공공 놀이터 조성을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용사님(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이 메이플스토리에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뜻깊은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용사님들과 함께 만들어 갈 ‘단풍잎 놀이터’에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놀며 상상력을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13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내 사회공헌 페이지를 오픈하고 ‘단풍잎 놀이터’ 사업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과 넥슨재단은 우리 사회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의료 시설 확충, 교육 저변 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