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올해 빛낸 최애곡∙아티스트 뽑는 MMA2023 부문별 투표 시작
멜론, 올해 빛낸 최애곡∙아티스트 뽑는 MMA2023 부문별 투표 시작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11.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아티스트∙올해의 신인 등 쟁쟁한 각 부문 후보 공개

MMA2023이 부문별 투표를 통해 올 한 해를 빛낸 노래와 아티스트를 조명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개최하는 MMA2023(멜론뮤직어워드)은 오는 12월 1일까지 밀리언스 TOP10을 비롯해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 등 총 13개의 부문별 투표와 관련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우선 MMA2023에서 처음 선보이는 ‘밀리언스 TOP10’ 부문은 세븐틴(SEVENTEEN)의 ‘SEVENTEENTH HEAVEN’, NCT DREAM의 ‘ISTJ’, EXO의 ‘EXIST’ 등 멜론의 전당 내 ’밀리언스 앨범(24시간 내 100만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에 등극한 TOP30이 후보로 올랐다.

국내외 팬덤의 막강한 서포트를 받고 있는 그룹들의 앨범인 만큼, 치열한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올해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음악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가수를 뽑는 ‘올해의 아티스트’ 부문에는 IVE (아이브), NCT DREAM, NewJeans 등 10팀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또 IVE (아이브)의 ’I’ve IVE’, NCT DREAM의 ‘ISTJ’, NewJeans의 'Get Up’ 등 10개 앨범들은 ‘올해의 앨범’ 부문에, aespa의 ’Spicy’, IVE (아이브)의 ‘I AM’, NewJeans의 ‘Ditto’ 등 10개 곡들은 ‘올해의 베스트송’ 후보로 올랐다.

한 해 동안 빛나는 존재감을 발휘한 신예에게 선사하는 상인 ‘올해의 신인’ 부문에는 BOYNEXTDOOR, RIIZE, ZEROBASEONE (제로베이스원) 등 5개 팀이 후보로 지명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또 베스트 솔로 여자, 베스트 솔로 남자, 베스트 그룹 여자, 베스트 그룹 남자, 베스트 뮤직스타일, 베스트 OST, 베스트 팝 아티스트 등 여러 베스트상 부문에 대해서도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베스트 뮤직스타일 부문의 경우 실리카겔의 ‘Tik Tak Tok (feat. So!YoON!)’, 유라 (youra)의 ‘수풀 연못 색 치마’ 등 자신만의 장르와 스타일을 표현한 인디씬의 명곡 10곡이 후보로 올라 관심을 모은다.

MMA2023이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주류 음악뿐 아니라 인디 분야의 아티스트와 숨은 명곡들까지 조명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은 상이다.

마지막으로 올해 다양한 활동으로 사랑받은 스타를 뽑는 ‘카카오뱅크 최애 스타상’ 투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진행하며, 위 12개 부문이 투표의 20%를 반영해 수상의 주인공을 결정하는 것과 달리 ‘카카오뱅크 최애 스타상’은 80%를 반영하며 음악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욱 중요할 전망이다.

MMA2023 부문별 투표는 무료회원은 1일 1표, 유료회원은 1일 3표까지 가능하며 출석체크 이벤트는 멜론 이용권을 보유한 회원만 가능하다.

올해를 빛낸 자신의 ‘최애’ 곡과 아티스트에게 투표하고 출석체크를 완료하면 매일 달라지는 즉석당첨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20일 프릳츠 선물 세트부터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텀블러, 무아스 체성분 체중계 등 매일 달라지는 푸짐한 선물이 준비중이다.

또 오는 26일까지 매일 투표와 출석체크를 완료한 ‘ALL 출석체크’ 이용자는 멜론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샷까지 캡쳐해 댓글에 남겨 응모하면 1인 2매씩 총 50명에게 MMA2023 초대권 보너스의 기회도 주어진다.

더불어, MMA2023에서는 친밀도 인증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 중이다.

멜론 회원 누구나 MMA2023 페이지 내에 노출된 나의 친밀도 TOP5 아티스트를 확인하고, 이중 한 아티스트의 친밀도 카드를 캡쳐하여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50명에게 MMA2023 초대권, 1명에게 아이폰15를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MMA2023은 오는 12월 2일 오후 5시부터 국내 최초의 K-POP 전문 아레나인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