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5차 공동체 경영회의 .... 김범수 "전 공동체 준법·인사 개편" 강력 권고
카카오, 5차 공동체 경영회의 .... 김범수 "전 공동체 준법·인사 개편" 강력 권고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11.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내부 경영 프로세스 점검해 책임 명확히 하기로
지난 20일 카카오 판교아지트(본사)에서 김범수카카오 창업자 겸 경영쇄신위원장이 주요 공동체 CEO 등 20여명과 회사를 둘러싼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지난 20일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겸 경영쇄신위원장이 주요 공동체 CEO 등 20여명과 회사를 둘러싼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카카오는 27일 오전 김범수 창업자 겸 경영쇄신위원장 주재로 주요 공동체 최고경영자(CEO)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제 5차 공동체 경영회의를 진행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카카오 공동체의 인사, 재무, 법무 등 내부 경영 프로세스를 점검해 책임을 명확히 하는 구조로 강화하기로 했다.

그동안 제기된 지적에 따라 공동체 내부통제 책임을 강화하겠다는 김 위원장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관리 프로세스에 느슨한 부분이 있는지 철저히 돌아보고, 전 공동체 차원에서 준법, 인사, 재무 등 측면에서 밀착 관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도를 개편하기를 강력히 권고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경영진들은 이러한 변화에 적극 협력하기 바라며, 어려운 시기를 보내며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실 크루(임직원)들도 잘 챙겨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이 자리에선 지난주 논의한 ‘준법과 신뢰위원회’(카카오 첫 외부 감시기구) 관계사 협약을 구체화한 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 3차 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 앞서 “모든 서비스와 사업을 원점에서 검토해 국민 눈높이에 맞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그는 카카오 쇄신 시점에 대해 “올해 안에는 가시적인 방안을 내고 내년에는 많은 일이 일어나도록 달려볼 테니 지켜봐달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