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어 유럽에서도 네이버 기술력 주목 … 스페인 주지사 일 1784 방문
중동 이어 유럽에서도 네이버 기술력 주목 … 스페인 주지사 일 1784 방문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12.0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 페레 아라고네스 일행 1784 찾아 AI·디지털 트윈 등 미래 기술 체험
네이버 1784를 방문한 페레 아라고네스 카탈루냐 주지사 일행
네이버 1784를 방문한 페레 아라고네스 카탈루냐 주지사 일행

페레 아라고네스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 일행이 30일 팀네이버의 기술이 집약된 네이버 1784에 방문해 미래 기술에 대한 관심을 표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스페인 카탈루냐 주 정부는 ICT 산업을 카탈루냐 주의 전략 산업 중 하나로 지정하는 등 첨단 디지털 기술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 일환으로 페레 아라고네스 주지사와 오리올 알코바 산업국 국장 등 카탈루냐 주요 관계자가 ‘테크 컨버전스 빌딩’ 1784에 방문해 AI, 디지털 트윈, 로봇, 자율주행 등 다양한 기술을 직접 체험했다.

네이버와 카탈루냐 정부 관계자는 이번 방문에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X’와 디지털 트윈 제작 솔루션인 ‘어라이크)’ 등 네이버의 글로벌 기술력 및 카탈루냐의 디지털·컨텐츠 산업 전략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압둘라 알스와하 사우디 통신정보기술부장관, 압둘라 빈 투크 알 마리 UAE 경제부장관 등 중동 주요국 정부 관계자가 올해 네이버 1784를 방문해 기술 협력 가능성 등을 논의한 바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중동,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팀네이버의 기술 역량에 대한 관심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