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3 마무리.. 국내외 797개사 참가, 2,958건 상담성과
서울경제진흥원,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3 마무리.. 국내외 797개사 참가, 2,958건 상담성과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12.04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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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상담회
비즈니스 상담회 전경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한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3’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라홀에서 진행된 콘텐츠 기업과 글로벌 바이어가 참여한 1:1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2,958건의 매칭 상담이 이루어졌다.

또 3건의 MOU(양해각서) 체결 등 다양한 사업 추진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는 싱가포르의 파라마운트, 워너미디어, 한국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일본의 크런치롤, 프랑스의 Media Participations(MPP), 영국의 Aardman, 베트남의 FPT Play 등 해외바이어 150여 개 사를 포함한 797개사가 SPP 2023에 참여했다.

특히 작년부터 확대된 게임 분야에서는 Plaion, Netease Games, Gameforge, Electronic Arts, 넷마블 등 국내외 리딩 기업부터 중소규모의 게임사까지 총 230여 개 사가 참여해 다방면으로 비즈니스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SPP 2023 비즈니스 상담회 현장에서 이루어진 3건의 MOU는 한국 에이스에듀가 각각 인도네시아 PT. Cablenet Asia 및 한국 크리에이터 스텔라김 StellaKim과의 양해각서 체결, 한국 깜보스튜디오와 대만 Creative Century Entertainment 간 상호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등이다.

신라홀에서는 싱가포르와 프랑스의 콘텐츠 기업 및 시장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싱가포르·프랑스 콘텐츠 투자·배급 세션도 진행됐다.

또 SBA와 베이비샤크넥스트유니콘IP펀드(운용사 스마트스터디벤처스)가 공동 주최한 ‘2023 IP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했다.

지정원작 부문에서는 팀 제로: 지옥의왕-한국시나리오연구소가 선정됐다.

자유원작 부문에서는 이제야 연애-덱스터픽쳐스, 악(惡)의 등교-스튜디오타겟가 선정됐다.

수상작 3편의 프로젝트에는 2천만 원의 기획개발 지원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3에서 비즈니스 상담회뿐 아니라 협약식, 투자 세션 등 다채로운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콘텐츠기업이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기를 바란다”며 “SPP 국제콘텐츠마켓이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킹 및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의 역할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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