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 tv ‘홈쇼핑 모아보기’ 포털 서비스로 진화 ... 누적 이용건수 17억 건 돌파
SK브로드밴드, B tv ‘홈쇼핑 모아보기’ 포털 서비스로 진화 ... 누적 이용건수 17억 건 돌파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12.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 tv 채널 62번과 998번에서 17개 홈쇼핑 채널 한꺼번에 볼 수 있어
홈쇼핑 모아보기, 할인 혜택 등으로 이용 증가...최근 월 1.4억 건까지 상승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3월 B tv에서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를 선보인 후 누적 이용건수가 17억 건을 돌파하는 등 시청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가상채널인 62번과 998번을 통해 총 17개 홈쇼핑 채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TV 화면 내 모바일 링크를 제공해 방송 중인 상품을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방송 예정인 상품도 미리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특별 기획전을 통해 B tv 전용 특가상품 할인 등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

이런 활동에 힘입어 지난달에는 월 이용건수가 1억4천만 건까지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45% 증가한 수치다.

SK브로드밴드 측은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는 TV 홈쇼핑 상품들을 한 화면에 볼 수 있는 편의성과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이 시청자들에게 주효하고 있다”며 “현재 압도적인 TV 커머스 서비스 중 하나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고 자평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B tv ‘홈쇼핑 모아보기’를 더욱 고도화해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발전시켰다.

‘홈쇼핑 모아보기’ 화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크게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는 동시에, 홈화면 상단에 독(Dock) 형태의 ‘쇼핑 메뉴’를 신설해 편의성을 높였다.

시청자는 쇼핑 메뉴를 선택해 B tv에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의 실시간 순위와 기획전 특가상품 등을 탐색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인입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는 홈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헤비유저들이 시청하는 만큼 여기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주목도와 효과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자체 조사 결과,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에 게재한 배너가 B tv 일반 배너 대비 약 2.4배 이상의 고객 인입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의 인기에 힘입어 이용고객을 위한 혜택을 확대하고 홈쇼핑 업체와의 제휴 할인 이벤트도 더욱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B tv 고객은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홈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홈쇼핑 업체 또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해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TV 플랫폼 사업자로서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홈쇼핑 업체와의 상생 방안을 고민하는 동시에, 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의 업데이트는 계속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B tv 고객만족도 제고는 물론, 홈쇼핑 업체의 실적 개선 등 동반성장의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