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이웃·숏폼'으로 관심사 연결 강화한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숏폼'으로 관심사 연결 강화한다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12.0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 오픈

출시 20주년을 맞은 네이버 블로그가 '이웃' 커뮤니티와 '숏폼' 서비스로 관심사 기반 연결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6일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를 공개했다.

네이버는 블로그 사용자들이 한 해를 되돌아볼 수 있도록 블로그 리포트를 2020년부터 공개했다.

2023 블로그 데이터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126만 개의 블로그가 신규 개설되고 2억 4천만 개의 블로그 글이 발행돼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작성된 주제는 일상/생각, 맛집, 비즈니스/경제이다.

가장 많이 첨부된 장소는 더현대 서울, 인천국제공항, 에버랜드였다.

네이버 블로그는 앞으로 깊은 취향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이웃’ 관계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강화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는 지난 11월 ‘연령별 추천’ 기능을 선보이고 블로그 추천 피드에 사용자와 비슷한 연령대의 인기 글을 제공하고 있다.

비슷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또래 사용자들이 이웃 관계를 확대하고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숏폼 서비스 ‘클립’을 본격화함에 따라 모먼트 창작자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텍스트 기반의 블로그 창작자들이 숏폼 동영상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주관 네이버 커뮤니티 CIC 대표는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블로그가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사용자가 기록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블로그의 본질에 집중한 결과”라며 “사용자의 소중한 일상과 역사를 간직한 서비스로써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사용자와의 신뢰를 지키고 이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