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 강릉영동대서 9~10일 개최 ... 바둑동회회원 400여명 참여
강원도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 강릉영동대서 9~10일 개최 ... 바둑동회회원 400여명 참여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12.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태 도지사 “강원 바둑발전에 지속적 지원”
현인숙 총장, “동호인 성장하고 교류하는 장”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강원특별자치도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강원특별자치도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가 9~10일 강릉영동대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바둑대회는 강원지역 18개 시·군 400여명의 바둑동호인이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강원특별자치도바둑협회가 주최하고, 강릉시바둑협회와 강릉시, 강릉시의회, 강릉시체육회 등이 주관 및 후원한 협회장기 강원특별자치도 바둑대회는 김진태 도지사를 비롯해 임규선 강원도바둑협회장, 양희구 강원도체육회장, 권영만 강릉시체육회장, 우찬용 강원도바둑협회부회장 등 행사 관계자와 현인숙 강릉영동대 총장, 서능욱 9단 등 프로기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인사말에서 “바둑 동호인의 한명으로서 강원지역 바둑 동호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를 갖게돼 기쁘다”며 “바둑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강릉영동대 개교 60주년을 맞아 체육관 등을 후원한 현인숙 총장은 “강릉영동대는 바둑과 체스 등 마인드스포츠의 보급 확산과 저변확대에 앞장서왔다”며 “참가한 동호인들이 바둑을 통해 성장하고 교류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규선 강원도 바둑협회장은 “바둑문화가 있는 세계의 여러 도시와 바둑을 함께하는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고, 이어 양희구 강원특별자치도 체육회장은 “국민정서 속에 자리잡은 최고의 민족스포츠로 부활시키자”고 강조했다.

또 권영만 강릉시체육회장은 “바둑인들의 저변확대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협회장기 강원특별자치도 바둑대회에서 1부팀 종합 우승은 강릉시(최강부와 동호인부 1위 수상, 어르신부는 춘천 1위)가 차지했으며, 2부팀 종합우승은 홍천군(최강부 1위 수상, 동호인부는 철원 1위, 어르신부는 태백 1위), 3부팀 종합우승은 영월군(동호인부 1위 수상, 최강부는 평창 1위, 어르신부는 정선 1위)이 각각 차지했다.

강원특별자치도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 현장
강원특별자치도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 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