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선물, 국제표준 ‘ISO37301·ISO 37001’ 인증 동시 획득 ....선물사로는 최초
NH선물, 국제표준 ‘ISO37301·ISO 37001’ 인증 동시 획득 ....선물사로는 최초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3.12.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KMR) 대표이사(왼쪽)와 장승현 NH선물 대표이사(오른쪽)가 NH선물 본사에서 수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KMR) 대표이사(왼쪽)와 장승현 NH선물 대표이사(오른쪽)가 NH선물 본사에서 수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선물은 선물사 최초로 공인인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NH선물은 이번에 두 가지 인증 획득으로 조직 활동을 둘러싼 법규, 규제에 대한 리스크 점검과 방지 등 준법경영을 위한 시스템과, 부패방지 등 윤리경영과 관련한 시스템 구축을 인정받았다.

또 사회적으로 점증하는 윤리경영의 요구에 부응하고, 최근 금융당국의 내부통제 강화 추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내부통제 강화TF를 발족시켜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체제를 구축하는데 힘썼다.

ISO 37301은 기업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관리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하는 준법경영시스템(Compliance Management System)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또 ISO 37001은 뇌물방지, 윤리경영 등의 세부 행동 준칙을 전 세계의 기업에 동일하게 명시하도록 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Anti-Bribery Management System)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NH선물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제3자의 전문적인 심사를 통해 준법 및 부패 리스크의 사전 예방에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 및 투자자의 신뢰도 증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NH선물은 ISO 37301 및 ISO 37001 동시 인증을 통해 실효성 있는 준법 및 부패방지경영 문화를 더욱 계속해서 강화할 방침이다.

장승현 NH선물 대표이사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았다”며 “준법·윤리경영문화를 전문기관에서 인정받은 만큼 전 임직원은 내부통제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유지발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