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美 웹툰 엔터테인먼트, 데이비드 리 CFO 영입”.... "美 기업 재무통"
네이버웹툰, "美 웹툰 엔터테인먼트, 데이비드 리 CFO 영입”.... "美 기업 재무통"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3.12.1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비드 리 웹툰 엔터테인먼트 신임 CFO(왼쪽)와 김용수 웹툰 엔터테인먼트 신임 CSO. (사진=네이버웹툰 제공)
데이비드 리 웹툰 엔터테인먼트 신임 CFO(왼쪽)와 김용수 웹툰 엔터테인먼트 신임 CSO. (사진=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의 미국 본사인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데이비드 리(David J. Lee) 신임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영입했다. 미국 기업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쌓은 재무 전문가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재무와 사업 운영 분야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데이비드 리 CFO를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임 CFO는 웹툰 엔터테인먼트 최고운영책임자(COO)도 겸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네이버웹툰·왓패드·왓패드 웹툰 스튜디오의 글로벌 재무·운영 업무를 이끌 예정이다.

1971년생인 리 CFO는 하버드대학교 학사·시카고대학교 MBA(경영학 석사)를 거쳐 △델몬트 푸즈 전략·재무 총괄 △베스트 바이 재무 총괄 △게임사 징가 COO △식물성 고기 버거를 만든 임파서블 푸드 COO·CFO △푸드 테크 기업 인에비터블 테크 CFO를 지냈다.

이와 함께 네이버웹툰 김용수 전략 실장은 웹툰 엔터테인먼트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승진했다.

김용수 CSO는 전략적 투자•파트너십과 글로벌 사업 운영을 총괄하며 네이버웹툰의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1986년생인 김 실장은 연세대학교를 졸업한 이후 맥킨지 앤 컴퍼니·테슬라·콜버그크레비스로버츠·마스 오토 등을 거쳐 지난해부터 네이버웹툰 전략실장직을 맡아왔다.

네이버웹툰 측은 "데이비드 리 CFO와 김용수 CSO 임명으로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생태계 저변을 확장하며 글로벌 스토리테크 기업으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웹툰은 내년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김남선 네이버 CFO는 올해 8월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네이버웹툰의 상장을 계획대로 진행하고 있다"며 "내년 상장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