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삼성전자, 3위 현대자동차.... 취준생들이 뽑은 올해 최고의 기업은?
2위 삼성전자, 3위 현대자동차.... 취준생들이 뽑은 올해 최고의 기업은?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3.12.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치, 취준생이 선정한 2023년 올해의 기업 발표
‘생산직 대규모 채용’ 현대자동차 순위 크게 상승

취업준비생이 뽑은 '올해의 기업' 1위에 2년 연속 네이버가 올랐다.

삼성전자는 2위, 현대자동차는 3위를 차지했다.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2023년을 대표하는 올해의 기업 순위를 29일 공개했다.

캐치 ‘올해의 기업’은 그해 취준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캐치 회원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올해는 949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2023년 올해의 기업 1위는 작년에 이어 ‘네이버’가 차지했다.

2위는 ‘삼성전자’로 지난해 3위에서 순위가 한 계단 상승했다.

3위는 올해 생산직 대규모 채용으로 큰 이슈가 된 ‘현대자동차’가 차지했다.

지난해 10위에서 올해 3위로 순위가 크게 올랐다.

특히 올해는 전통 대기업의 인기가 뜨거웠다.

SK, CJ, LG, 신세계 등 대기업 계열사 기업들이 10위 이내 순위권 대열에 올랐다.

지난해 2위를 차지했던 ‘카카오’는 5위에 머무르는 등 작년 높은 순위를 기록했던 IT기업 대부분은 비교적 약세를 보였다.

문·이과 별로도 차이를 보였다.

문과 응답자만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1위는 네이버, 2위는 삼성전자, 3위는 카카오가 차지했고, 이과의 경우에는 1위가 삼성전자, 2위가 네이버, 3위가 SK하이닉스 순서로 나타났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부문장은 “올해는 비교적 채용이 활발했던 전통 대기업의 인기가 뜨거웠다”며 “특히 현대자동차는 취업 불황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생산직 대규모 채용을 진행해 취준생에게 큰 호감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채용플랫폼 캐치는 구직자들에게 ‘대기업, 중견기업, 상위 10% 중소기업’ 중심의 채용공고를 제공하며 효율적인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