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알바몬과 '서울영상광고제 2023' 4관왕 수상
잡코리아, 알바몬과 '서울영상광고제 2023' 4관왕 수상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4.01.0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코리아 TV 부문 ‘은상’ 및 디지털 부문 ‘동상’, 알바몬 TV•디지털 부문 ‘동상’
대한민국광고대상 3관왕에 이은 수상 쾌거, IT플랫폼 시장 마케팅 선도
잡코리아•알바몬 ‘서울영상광고제 2023’ 수상
잡코리아•알바몬 ‘서울영상광고제 2023’ 수상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서울영상광고제 2023'에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먼저 2022년 선보인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캠페인으로 TV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이어 2023년 진행한 '잡코리아는 지금 코리아 중' 캠페인으로 디지털 부문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알바몬은 지난해 여름 선보인 캠페인 영상 '올 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로 TV, 디지털 부문 동상을 동시 수상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 수상작은 브랜드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점,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완성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해 올해 21회를 맞았으며, 75만여 네티즌과 광고인, 전문심사위원단이 함께 참여하는 국내 최대 영상 광고제다.

수상작은 지난 한 해 동안 선보인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온라인 심사, 전문 심사위원단 평가, 본상 심사위원단 심사 등 총 3차례의 평가를 거쳐 각 부문 수상작을 선정한다.

잡코리아 수상작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캠페인은 ‘이직을 리스펙트’를 주제로 각 에피소드마다 ‘이직은 도피가 아니라 스스로의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선택’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또 이직을 위해 고민하는 이 시대의 직장인의 모습을 반전 드라마 형식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특히 이 광고 캠페인은 공개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700만 회 이상을 돌파하며 MZ세대에게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어 검증된 광고만 오를 수 있다는 TVCF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전 캠페인과 세계관을 연계해 지난해 9월 선보인 광고 캠페인 ‘잡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도 함께 수상작에 올랐다.

해당 캠페인은 잡코리아를 배경으로 자사 서비스인 원픽을 통해 직급 관계없이 이직에 성공한다는 스토리를 한 편의 드라마처럼 구성했다.

구직자에게 꼭 맞는 공고 추천으로 쉽고 빠른 이직이 가능한 원픽의 강점을 알리기 위한 과감한 스토리 연출과 현실성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해당 캠페인 시리즈 역시 공개 한달 만에 누적 조회수 600만회 이상을 올렸다.

‘알바가’와 ‘알바여’ 2편으로 구성된 ‘올 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캠페인은 농촌 할머니들이 알바몬을 통해 쉽게 원하는 아르바이트(알바)를 찾는다는 내용이다.

‘알바’라는 단어가 생소한 농촌 할머니들의 다양한 반응이 웃음을 자아낸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현재까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고, 리서치 전문기업 엠브레인이 운영하는 애드 컨슈머 리포트에서 TVCF 2023년 7월의 소비자 반응 'Grand Prix', 'GOLD', 'SILVER' 1, 2, 3위를 모두 석권했다.
주현정 잡코리아 마케팅실장은 “지난해말 대한민국광고대상 3관왕에 이은 수상 쾌거”라며 “저희 광고를 좋아해 주시고 기다려 주시는 소비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패밀리브랜드인 알바몬과의 시너지를 통해 좋은 캠페인 활동을 펼치며 공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지난해 다수의 광고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해 8월 에피어워드 코리아 10주년 특별상 수상(잡코리아)을 시작으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 부문 수상(잡코리아),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시리즈 부문 대상(알바몬), 온라인 영상 시리즈 부문 금상(알바몬), 동상(잡코리아)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