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구, ”이재명 대표 피습은 자유민주주의 대한 중대한 위협 행위"
허인구, ”이재명 대표 피습은 자유민주주의 대한 중대한 위협 행위"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4.01.0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수사본부, 허위 정보 게시물 ‘엄정 수사’
'폭력으로 의사를 표현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
△사진=허인구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 예비후보
△사진=허인구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 예비후보

 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이후 온라인상에 잇따르는 흉악범죄 예고와 허위 정보 게시물들에 경찰이 ‘엄정 수사’ 방침을 밝힌 가운데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사회적 파급력이 높은 정보통신망에 주요 인물을 비롯한 불특정 다수인에 대한 흉악범죄를 예고하거나 특정인과 관련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적극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4월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다지는 예비 후보도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에 대해 '폭력으로 의사를 표현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 이라며 논평을 내기도 했다.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乙) 허인구 예비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흉기 피습사건에 대해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위험한 행동”이라고 지적하며, “백주대낮에 야당대표가 습격당하는 사건은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행동으로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사건이다”라고 말했다.

또 허 예비후보는 “비록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어떤 명분으로든 폭력으로 의사를 표현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며,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이번 피습사건을 경찰은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통해 온라인상에 서 무분별하게 확산하고 있는 음모론과 가짜뉴스를 사전에 차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재명 대표의 빠른 회복과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허인구 예비후보는 춘천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MBC사회부 기자를 거쳐 SBS 사회부, 정치부, 인사부장, 워싱턴특파원, 국제부장, 경제부장, 스포츠국장, 골프, 스포츠 대표이사, SBS M&C사장, G1 방송 사장을 거쳐 지금은 국민의힘 가짜뉴스·괴담방지특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