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서울 AI 허브, 한국 스타트업 AI 기술력 전파
[CES 2024] 서울 AI 허브, 한국 스타트업 AI 기술력 전파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4.01.10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개 지원기업 전시회 참여… 스튜디오랩·네이션에이 등은 AI 주제로 ‘CES 혁신상’ 수상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유수연 네이션에이 대표(왼쪽), 강성훈 스튜디오랩 대표(오른쪽), 함종민 서울 AI 허브 센터장(가운데)의 모습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유수연 네이션에이 대표(왼쪽), 강성훈 스튜디오랩 대표(오른쪽), 함종민 서울 AI 허브 센터장(가운데)의 모습

서울시의 서울 AI 허브가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4에서 한국 스타트업의 AI 기술력을 알리는데 앞장선다.

서울 AI 허브는 10일 지원하고 있는 AI 스타트업 중 35개사가 이번 CES 2024에 참여, 전 세계적으로 AI를 기반으로 한 제품 및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AI 허브의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한 스타트업은 △네이션에이(생성형AI 기반 3D 콘텐츠 SaaS) △모닛(노인 환자를 위한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툰스퀘어(생성형 AI 기반 웹툰 SaaS) △피아스페이스(멀티모달 기술 기반 맥락인식 솔루션) △허드슨에이아이(AI 기반 더빙 솔루션) 등이다.

특히 CES 2024에서 2개 부문 CES 혁신상을 수상한 ‘네이션에이’를 비롯 패션 상세페이지 자동 생성 솔루션을 개발한 ‘스튜디오랩’이 CES 최고혁신상을 받은데 이어 CCTV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사 ‘메이아이’, AI 기반 부정맥 예측 진단 솔루션 맥케이를 개발한 ‘시너지에이아이’, AI 기반 음악추천 라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개발사 ‘인디제이’ 등이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유수연 네이션에이 대표는 “서울시 서울 AI 허브 지원을 통해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며 “이번 혁신상 수상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티핑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ES 2024에 참여한 서울 AI 허브 함종민 센터장(가운데)을 비롯한 참가기업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ES 2024에 참여한 서울 AI 허브 함종민 센터장(가운데)을 비롯한 참가기업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AI 허브는 이번 CES 2024에서 AI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지원 뿐만 아니라 한국 AI 생태계 및 트렌드를 알리는데도 집중한다.

11일(현지시간) CES 2024 유레카파크에서 ‘서울 AI 허브 세미나’를 연계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한국 AI 기술력을 소개하는 것에 이어 허브 육성기업이 참여, AI 제품 및 기술을 직접 알리는 피칭 세션도 추가적으로 마련한다.

이외에도 서울 AI 허브는 CES 2024 참가 이후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AI 기술을 활용, 참여기업 부스의 효과성을 분석하고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CES 2024 현장에 제공 중이다.

함종민 서울 AI 허브 센터장은 “전 세계에서 모인 키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CES 2024에서 서울시의 서울 AI 허브는 보다 공격적으로 AI 스타트업과 현지 파트너, 투자사, 주요기관 등을 연계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AI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AI 스타트업의 보다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