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자사 유튜브 채널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구독자 50만 명 돌파
SK브로드밴드, 자사 유튜브 채널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구독자 50만 명 돌파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4.01.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를 깊이 있는 관점으로 해설, 명배우·명감독·유명 인플루언서 출연 잇따라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제작... 고객 반응 185만, 누적 조회수 7500만 뷰 넘어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유튜브 채널인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가 구독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영화를 깊고 다양한 관점으로 해설하는 프로그램이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까지 345개 영상으로 고객 반응(좋아요+댓글+공유) 185만, 누적 조회수 7500만 뷰를 달성, 자사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주최하고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동조합(GINCON)이 주관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에서 국회도서관장상도 수상했다.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는 영화배우 송강호, 이정재, 하정우, 감독 박찬욱, 제임스 카메론 등 명배우, 명감독들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작품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가치관을 공유해 큰 관심을 모았다.

영화 리뷰는 물론, 영화의 용어와 이론을 쉽게 알려주는 ‘영화학개론’ 코너도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역사·문화·인문학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여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컨대 △분쟁 국가 역사 정리 △<오펜하이머> 원작 책 리뷰 등 ‘교양이 집사(교양을 다루는 시리즈)’의 평균 조회수는 약 34만 회다.

과학자 김상욱, 건축가 유현준 교수 등 각 분야에서 정평이 난 게스트들도 출연했다.

아울러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사내 구성원이 직접 출연해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는 점도 화제가 되고 있다.

4년 째 같이 호흡을 맞춰오고 있는 이홍연 SK브로드밴드 매니저에 대해서도 팬덤이 생길만큼 채널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동진 영화평론가는 “훌륭한 맛집에 가면 가족과 친구들을 데려가고 싶은 것처럼 좋은 영화의 훌륭한 점을 최대한 상세하고도 창의적으로 알리고 싶다”며 “영화를 만나는 기쁨을 구독자들에게 전한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SK브로드밴드는 구독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팬덤 강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AIX마케팅 담당은 “이동진 영화평론가와 협업을 통해 ‘콘텐츠에 진심인 B tv’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화 리터러시 함양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통해 팬들이 영화를 새로운 시각에서 깊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