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초슬림 담배 ‘에쎄’ 27년간 9000억 개비 판매
KT&G, 초슬림 담배 ‘에쎄’ 27년간 9000억 개비 판매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4.02.14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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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부터 전 세계 초슬림 담배 판매 1위

KT&G 초슬림 담배 브랜드 ‘에쎄(ESSE)’가 누적 판매량 9000억 개비를 돌파하며 글로벌 초슬림 담배 1위 자리를 굳히고 있다.

KT&G는 1996년 11월 출시된 에쎄가 지난해까지 국내에서 4965억 개비, 해외에서 4051억 개비가 판매돼 국내외 합계 판매량 9016억 개비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에쎄의 연간 국내 판매량은 219억 개비, 해외 판매량은 289억 개비로 지난 2015년부터 해외 판매량이 국내 판매량을 넘어섰다.

에쎄는 국내 출시 당시 담배 시장에서 주력이었던 레귤러 사이즈의 고타르 담배와는 차별화된 슬림한 디자인과 저타르 제품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냄새 저감 등 혁신적인 기술 적용과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이 반영된 꾸준한 제품 확장으로 국내 담배 판매 1위 자리를 2004년부터 20년째 지켜오고 있다.

에쎄는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수출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초슬림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KT&G는 에쎄의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해 해외궐련 사업부문 연간 매출액이 1조 1,394억 원으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에쎄는 KT&G의 해외궐련 판매량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해외에서 궐련 판매가 호조를 보인데다 전자담배 NGP 스틱 매출도 전년 대비 약 43% 증가하면서 KT&G의 해외 담배 판매 수량은 지난해 614억 개비를 기록, 사상 처음으로 600억 개비를 돌파했다.

KT&G 관계자는 “에쎄는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초슬림 담배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과 시장 진출 확대를 통해 글로벌 톱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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