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SBA) DDP 복합문화공간‘B the B’ ....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와‘리솔츠’ 팝업
서울경제진흥원(SBA) DDP 복합문화공간‘B the B’ ....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와‘리솔츠’ 팝업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4.02.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 뷰티 브랜드 ‘리솔츠’의 ‘Wellness in SEOUL’ 팝업
리솔츠 팝업 오브제
리솔츠 팝업 오브제

서울경제진흥원(SBA)은 25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복합문화공간 ‘B the B(비더비)’에서 <와유소요(臥遊逍遙): Singularity> 전시 등 새로운 브랜드 팝업 및 전시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비더비’는 여러 서울 유망 브랜드와 문화예술을 접목해 브랜드의 오프라인 경험을 확대하고 서울 시민의 문화적 만족감을 충족시키는 기획 전시를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와유소요(臥遊逍遙): Singularity>전시에서는 미디어아트 및 AR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비더비’와 ‘이예승’ 작가, 그리고 서울 유망 기업 10개사가 함께하는 전시 <와유소요>는 현대적 미감이 더해진 동양화를 기반으로 폭넓은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인다.

<와유소요> 전시에서는 △텍스쳐 △이케바나하우스 △레토릭 △누지 △플로피 △파르베샵 △에이디스 △에프다이어리 △베디베로 △비욘드클로젯 등 서울 유망 브랜드 10개사의 제품이 작가의 관점으로 재해석돼 새롭게 탄생했다.

<와유소요> 전시의 특별한 점은 작품 여기저기 숨어있는 AR(증강현실) 콘텐츠이다.

각각의 작품 속 미디어아트에 숨겨진 QR코드를 인식하면, AR 필터를 통해 카메라 속에서 공간과 반응하는 새로운 이미지를 감상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뷰티 브랜드 ‘리솔츠’의 팝업 <Wellness in SEOUL>도 ‘비더비’에서 진행된다.

‘리솔츠’와 ‘비더비’가 함께 한 협업 상품의 출시와 함께, ‘리솔츠’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팝업 공간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해볼 수 있다.

기정구 서울경제진흥원 뷰티산업본부장은 “이예승 작가의 작품과 리솔츠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체험을 제공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B the B의 잠재력과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