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 ‘카덴 짬뽕탕•우동’을 1만원대 밀키트로
피코크, ‘카덴 짬뽕탕•우동’을 1만원대 밀키트로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4.02.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쟁반짜장 밀키트 9,980원, 소갈비탕•치킨너겟 등은 중량 늘려서 혜택 높여
이마트앱에 피코크브랜드관 개설, 고객 의견•레시피 공유해 상품기획 반영
이마트 피코크 카덴 나가사키 짬뽕탕
이마트 피코크 카덴 나가사키 짬뽕탕

피코크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한층 높인 상품을 잇따라 선보인다.

일품 요리도 실속 있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기존 상품은 고객 관점에서 리뉴얼 해 재출시 하는 방식이다.

맛집과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피코크는 2013년부터 순희네 빈대떡, 초마, 진진 등 노포부터 미쉐린 레스토랑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맛집 협업으로 다수의 히트상품을 선보여왔다.

피코크는 일식 전문 정호영 셰프가 운영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많은 연희동의 ‘카덴’과 손잡고 ‘나가사키 짬뽕탕’과 ‘마제우동’ 등 인기 메뉴 2종을 밀키트로 선보인다.

‘피코크 카덴 나가사키 짬뽕탕’은 진한 사골 육수에 새우, 백합조개 등 시원한 해물이 더해져 술안주로 제격인 국물 요리다.

‘피코크 카덴 마제우동’은 쫄깃한 우동면과 돼지고기, 수란, 부추, 가쓰오부시 등 다양한 재료들을 함께 섞어먹는 제품으로,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2인분 기준으로 1만6,800원과 1만4,980원에 판매된다.

나가사키 짬뽕탕은 오는 29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된 1만1,76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각종 해물과 채소를 면과 함께 매콤하게 볶아낸 쟁반짜장도 밀키트로 출시했다.

피코크 쟁반짜장은 2인분에 9,980원으로, 1인당 5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푸짐한 중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이마트 피코크 카덴 마제우동
이마트 피코크 카덴 마제우동

기존 피코크 상품들은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지난 1월 리뉴얼 출시된 ‘피코크 샤브샤브 요리재료 밀키트’가 대표적이다.

구성품 중 쓴맛으로 인해 호불호가 강했던 적근대와 비타민을 제외하고, 고객들이 함께 곁들여 먹었다는 후기가 많았던 숙주와 표고버섯, 느타리 버섯을 풍성하게 추가했다.

이는 담당 바이어가 리뉴얼 과정에서 ‘e-Trend’시스템의 도움을 톡톡히 받은 결과다.

이마트는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과 운영을 위해 최근 ‘e-Trend(이-트렌드)’ 시스템을 열었다.

담당 바이어는 상품별 긍정, 부정 리뷰 키워드와 부정 리뷰 증감 추이를 한 눈에 확인해 개선점을 빠르게 도출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가격 변동 없이 양을 늘린 기획 상품도 출시하며, 고객들의 식재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지난 17일 이마트는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을 ‘피코크 소불고기’로 리뉴얼 하며 중량을 기존대비 1.6배 늘렸다.

소고기와 채소 등 핵심 재료를 더해 보다 푸짐하게 구성하면서도, 가격은 기존대로 1만2,980원을 유지한다.

인기 상품인 ‘피코크 진한 소갈비탕’과 ‘치킨너겟’도 기존 대비 200g 늘려 100g 당 가격이 기존 상품 대비 28.6% 저렴하다.

이처럼 피코크는 상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고객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1월 이마트 앱 내 피코크 브랜드관인 '피코크 브랜드스퀘어’를 개설한 것.

브랜드스퀘어란 고객이 브랜드를 팔로우 하여 쇼핑에 유익한 혜택과 정보를 얻는 공간이다.

이곳에서 고객들은 피코크 상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고, 이용자 간 레시피를 공유한다. 피코크 개발자와 바이어는 다양한 고객 의견을 수렴해 더 나은 상품을 기획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3월 14일까지 피코크 브랜드스퀘어 팔로워들을 대상으로 피코크 상품을 10% 할인(최대 2천원)해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전선미 이마트 바이어는 “일품 요리도 집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맛과 품질, 가격 경쟁력 모두 갖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년간 축적된 상품 개발 노하우에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더욱 사랑 받는 피코크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