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4] 삼성전자, 관심 모은 스마트반지 '갤럭시 링' 첫 공개 ....하반기 출시 예상
[MWC 2024] 삼성전자, 관심 모은 스마트반지 '갤럭시 링' 첫 공개 ....하반기 출시 예상
  • 조민준 기자
  • 승인 2024.02.26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헬스 기능 적용… AI 기술로 새로운 헬스 경험 가능성↑
'갤럭시 링' 실버 
MWC24 삼성전자 갤럭시 전시부스에 진열된 '갤럭시 링' 실버 색상

삼성전자의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이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에서 막을 올린 MWC24에 부스를 열고 갤럭시 링 실물을 최초로 공개했다.

연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 링'은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다만 공식 출시 전까지는 구체적인 스펙을 공개하지 않을 방침이다.

MWC에서도 관람객이 실제 착용할 수 없도록 투명 아크릴 상자 안에 넣어 눈으로만 볼 수 있게 했다.

'갤럭시 링'은 블랙·골드·실버 3가지 색상과 총 9개의 사이즈로 전시돼 관람객들은 실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삼성전자 부스 개관과 동시에 공개된 갤럭시 링 안쪽 면에는 사용자의 바이오 데이터를 탐지할 수 있는 센서가 최소 하나 이상 부착된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링 실물 디자인이 외부에 공개된 것은 삼성전자가 지난달 17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에서 티저 영상을 보여준 지 한 달여 만이다.

MWC24 삼성전자 '갤럭시 링' 전시부스 전경
MWC24 삼성전자 '갤럭시 링' 전시부스 전경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지난 언팩에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디지털 헬스 혁신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갤럭시 링에 대한 출시 계획을 밝혔다.

또 노 사장은 지난 21일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을 통해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다면 완전히 새로운 인텔리전트 헬스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갤럭시 링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열어두기도 했다.

갤럭시 링은 기존의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 더해 디지털 헬스 기능을 한층 강화랄 것으로 예상된다.

워치에 비해 오래 착용하는 데 대한 부담이 적고, 헬스 기능에만 특화한 제품이어서 배터리 수명도 길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7∼8월 열리는 하반기 언팩을 통해 갤럭시 링을 시장에 내놓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