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투데이]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100억뷰 웹툰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 外
[업뎃 투데이]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100억뷰 웹툰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2.2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간략하게 전합니다. 오늘(27일)은 ▲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100억뷰 웹툰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 ▲ 데미안 전기, 해저 왕국 총 사령관 ‘운디네’ 공개▲ 뮤 모나크’, 신규 클래스 '마검사' 업데이트 ▲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학원 동인 이야기’ 추가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100억뷰 웹툰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

컴투스홀딩스, 업데이트 기념 다채로운 이벤트 통해 풍성한 보상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가 누적 조회수 100억 뷰에 달하는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학원 액션 장르를 대표하는 웹툰 작품으로 자리매김한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웹툰 속 인기 캐릭터 ‘박종건’이 등장한다.

원작 캐릭터 특징을 게임에도 그대로 반영해 근접 전투에서 적들을 압도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타고난 격투 센스를 갖춘 강력한 공격으로 적 전체의 체력을 순식간에 감소시킬 수 있다. 그의 강력한 스킬들은 ‘미지의 생존자’ 던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컬레버레이션 캐릭터들은 일곱번째 세력 ‘표류자’로 합류한다.

표류자 세력은 새롭게 선보이는 ‘인연 시스템’을 통해 기존 강력한 캐릭터와 계약을 진행해 전투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계약을 맺은 캐릭터의 등급, 레벨, 장비 등 성장 단계를 전수받는 형태다. 향후 웹툰의 주인공 ‘박형석’과 ‘박세림’도 표류자 세력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출석만 해도 인기 서번트(캐릭터) ‘스카디’, ‘제우스’, ‘천공의 스핑크스’와 6,000캐럿을 얻을 수 있다.

‘종건의 뱃지 수집 이벤트’에서는 각종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숲 성게의 모험 이벤트’에서는 컬래버레이션 기념 이모티콘을 얻을 수 있다.

 

■ 데미안 전기, 해저 왕국 총 사령관 ‘운디네’ 공개

해긴, 신규 챕터로 구성된 탐험 시즌2 오픈

 

해긴(대표 이영일)은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운디네’를 27일 공개했다.

‘운디네’는 수룡의 후예라 불리는 인어로, 신비로운 깊은 바닷속 해저 왕국을 수호하는 총사령관이다. 그녀는 수많은 전투에서 승리하며 뛰어난 지도자로 명성을 떨치고, 하킨 원정대는 그녀를 해저 왕국 리더로 모험에 함께 하길 권한다.

물의 나라 ‘포세이아’의 SSR 영웅 ‘운디네’는 상대를 중독에 빠트리거나 공포를 걸어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드는 데 특화된 영웅으로, 적의 진형을 흐트러트리고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히는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지정된 영역에 물웅덩이를 만들고 해당 위치에 등장해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주고 다시 들어가면서 추가 데미지를 주는 궁극기 ‘바다 넘기’는 다수의 적에게 큰 데미지와 중독 효과를 함께 부여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한다면 전투의 흐름을 한순간에 바꿀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탐험 시즌2가 오픈되고, 영웅 배치에 따라 각종 효과를 부여하는 진형 레벨이 최고 30에서 50으로 확장됐다.

챕터 1~3으로 구성된 탐험 시즌 2는 하킨과의 전투 이후, 세상을 구하기 위해 힘을 각성해야 하는 ‘아이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데미안 전기’는 신규 영웅 ‘운디네’의 출시를 기념해 누구나 미션을 통해 ‘운디네’를 최대 2회까지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영웅 출시 이벤트를 27일부터 약 14일간 진행한다.

 

■ 뮤 모나크’, 신규 클래스 '마검사' 업데이트

웹젠, 풍성한 아이템 증정하는 쿠폰 이벤트 전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MU MONARCH)’에서 네 번째 클래스를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27일 '뮤 모나크'에서 근접전 검술과 마법 특성을 보유한 신규 클래스 '마검사'를 선보인다.

마검사는 흑기사와 흑마법사 양쪽의 힘을 보유한 클래스로 전용 스킬 또한 두 특성을 포함한다.

'천둥베기', '올려치기' 등의 흑기사 스킬과 '운석', '아이스실링' 등의 흑마법사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 일정 영역 내 모든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하는 '썬더스피어', 일정 영역 내 다수의 적에게 마법 공격을 하는 '기간틱 스톰' 등의 마검사 전용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마검사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6일까지 약 한 달간 '뮤 모나크' 공식 커뮤니티에 게재된 쿠폰번호를 입력하는 회원들에게 뮤코인, 각종 보석, 12시간 경험치 물약 등의 게임 아이템 7종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게임 내 상점에서 서버 오픈일 조건에 따라 마검사로 전직할 수 있는 '클래스 변경 패키지'를 마련했다.

 

■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학원 동인 이야기’ 추가

넥슨, ‘지식해방전선’ 소속 신규 학생 2종 ‘메루’ 및 ‘모미지’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학원 동인 이야기 ~두 명이 도달한 최종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는 ‘붉은겨울 연방학원’ 동아리인 ‘지식해방전선’의 ‘메루’와 ‘모미지’가 주인공으로 나선다.

비운의 도서인 ‘루나’가 도서관에 들어오며 동아리를 파국으로 몰아간 가운데, ‘메루’가 ‘모미지’와 화해하고 ‘지식해방전선’의 재결합을 위해 ‘루나’의 미완성 스토리를 완성시켜 나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이벤트 스토리 전투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획득하는 이벤트 재화를 ‘메루’ 상호작용 가구 ’원고 작업 책상’, ‘모미지’ 상호작용 가구 ‘클래식 도서관 의자’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재화인 ‘타로 델 루나’를 활용해 이벤트 카드 상점에서 미니게임을 진행하고, 카드 등급에 따라 엘레프, 오파츠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투 스테이지 플레이 시 ‘붉은겨울 연방학원’,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도서부’ 학생들을 부대에 편성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루’와 ‘모미지’를 신규 학생으로 업데이트했다.

‘메루’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또한 30초간 공격력에 비례한 화상 지속 대미지를 추가로 주고, 약점 파악 효과를 적용한다. 약점 파악 효과가 적용된 적은 피격 시 ‘메루’의 공격력에 비례한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모미지’는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지난 이벤트 스토리 ‘혁명의 이반 쿠팔라 ~수염과 푸딩과 붉은겨울~’에서 활약한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체리노’ 및 ‘마리나’ 모집을 복각했다.

이외 새롭게 모집한 학생들의 원활한 성장을 지원하는 보상 2배 캠페인을 3월 12일 오전 3시 59분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