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안전한 지역사회 어린이 등하굣길 만들기에 나서
KOTRA, 안전한 지역사회 어린이 등하굣길 만들기에 나서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4.02.2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인천 남동구 다문화 가족센터에 안전용품 전달
직원 해외경험 나눔 통해 다문화 아이들의 글로벌 인재 성장 응원
김윤태 KOTRA 부사장이 서울 서초구·인천 남동구 다문화 가족센터에 안전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김윤태 KOTRA 부사장이 서울 서초구·인천 남동구 다문화 가족센터에 안전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KOTRA는 27일 염곡동 본사에서 ‘KOTRA-다문화 가족센터 글로벌 안전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KOTRA 사내 안전보건 동아리 ‘안보랩’과 봉사 동아리 ‘레프트핸즈’는 임직원이 1세트 구매 시 지역사회에도 1세트 기부하는 ‘1 for 1 캠페인’을 개최하고 안전스트랩 200세트를 기부했다.

또 다문화 아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KOTRA 소개와 더불어 화상상담장 등 주요시설을 안내하고, 직원들의 해외 근무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증정한 안전용품은 ‘안전반사 스트랩’으로 야간이나 흐린 날씨에 운전자가 보행 중인 어린이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형광 반사 재질로 만들어졌다.

또 KOTRA 캐릭터인 글로비 모양으로 디자인해 책가방이나 캐리어 등에 매달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김윤태 KOTRA 부사장은 “KOTRA는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며 “임직원들의 이번 기부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에 유용하게 쓰이길 바라며, 다문화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