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금감원장상’ 수상
한국씨티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금감원장상’ 수상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4.02.27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27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23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단체)와 우수 직원(개인) 두개 부문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들이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상은 한국씨티은행이 소비자금융의 단계적 폐지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의 길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많은 결연학교들과 수준 높은 금융교육을 진행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한국씨티은행은 금융교육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NGO단체들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금융교육봉사단의 ‘지역별 역할 분담’을 통해 전국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한해 동안 688회에 걸쳐 2만여 명의 학생들에게 모의 기업 설립 체험 및 보드게임, 태블릿 PC등 최신 금융교육 교구를 활용한 금융교육 등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금융 컨텐츠를 개발하고 봉사활동에 활용하며 결연학교 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금융교육의 내실화를 다질 수 있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오랫동안 함께 활동해 온 한국 YWCA연합회, JA코리아와 같은 파트너들과 함께 금융교육을 진행하여 지역적 한계를 보완할 수 있었다. 올해는 자립준비청년, 여성가장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 금융취약계층과 소외지역 학교들의 금융교육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